삼성 TV, 유럽 소비자가 뽑은 최고 제품 선정

주요 9개국 소비자연맹지 평가 1위 휩쓸어
  • 등록 2013-06-26 오후 6:18:26

    수정 2013-06-26 오후 6:18:26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TV가 유럽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26일 “유럽 주요 9개국 소비자연맹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유럽 소비자들에게 ‘TV=삼성’이라는 공식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고 밝혔다.

특히 유럽 소비자들이 소비자연맹지의 제품평가를 바탕으로 구매를 하는 점을 감안할 때 유럽시장 판매전망이 밝을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에서 발행하는 공식 잡지인 ‘끄 슈와지르(Que chosir)’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출시된 총 161개 TV를 평가한 결과, 삼성 스마트TV 40형 F8000모델을 1위로 선정하고 약점이 거의 없는 우수한 TV로 평가했다.

이탈리아 소비자연맹지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는 40형 F8000모델을 단독 1위로 선정하고 비디오 품질, 이용 편리성 등 주요 부분에 별 다섯 개를 부여했다.

덴마크 소비자연맹지 ‘탱크(Taenk)’는 주요 TV 제조사의 79개 제품을 평가한 결과,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는 50~60인치, 46~47인치, 40~42인치, 32~37인치 등 4개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46형 F8005 모델을 전체 TV제품 중 1위로 선정했다.

이 밖에도 영국, 포르투갈, 벨기에,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덴 소비자연맹지의 제품 평가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유럽 소비자의 높은 평가에 힘입어 삼성 TV는 유럽 지역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4월 유럽 25개국 TV 시장에서 38.5%(금액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 업체와 20% 포인트 이상 격차를 벌렸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대현 상무는 “소비자 권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럽에서, 삼성전자 스마트TV가 소비자연맹으로부터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 받은 것이 시장 점유율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유럽 지역에서의 우위를 확고히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 주요 국가의 소비자연맹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 F8000.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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