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소주, 1년 만 누적 200만병 팔려…"전국 노포서 인기"

  • 등록 2022-08-30 오후 4:13:14

    수정 2022-08-30 오후 4:13:14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보해양조(000890)는 지난해 7월 출시한 ‘보해소주’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병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보해는 자체 개발한 솔트레시피를 내세우며 제품 특성을 강조했다. 마케팅도 색다른 시도를 통해 입소문 확산에 힘쓰고 있다.

최근 수도권을 비롯해 대구, 대전 등 전국 노포에서 보해소주 입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일부 업소는 손님들이 보해소주를 찾는다며 입점 요청 배경을 전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보해소주는 간판이 없지만 긴 대기줄의 생삼겹살 전문집 ‘행복한식당(서울 성동구)’, 30년 이상 전통을 이어온 ‘중앙참치전문(서울 영등포구)’, 계명대 근처 시장 맛집 ‘전래순대국밥(대구 달서구)’, 오뎅탕과 부추전이 유명한 실내포차 ‘금복집(대전 서구)’ 등 유명 노포에서 판매 중이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본연의 맛과 개성을 유지해서 인기를 얻는 노포처럼 보해소주 역시 제품 자체에 집중한 결과 소비자들이 먼저 가치를 알아봐 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보해소주는 보해양조 역대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출시 첫 달 약 1만병대였던 판매량은 5개월 만에 12만병대로 10배 이상 급증, 출시된 지 1년이 지난 현재 시점에는 출시 첫 달보다 20배 넘게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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