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대기업, 못만날 이유 없다..기업 어렵다면 정책보완"

자동차 부품업체 서진캠 방문..취임 후 첫 현장행보
  • 등록 2018-12-13 오후 2:21:41

    수정 2018-12-13 오후 2:22:58

취임후 첫 현장방문에 나선 홍남기 경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3일 오후 충남 아산시 자동차 부품 업체 서진캠을 찾아 생산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뉴시스 제공
[아산=이데일리 조진영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대기업이라고 못 만날 이유가 없다”고 했다. 최저임금인상과 주 52시간제 속도조절을 이야기하는 본인의 행보에 대해서는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 전환이라기보다 경제활력을 조금 찾아보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13일 취임 이후 첫 현장방문 일정으로 자동차 부품제조업체 서진캠의 아산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대기업도 방문할 예정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그는 “취임하면서 경제주체인 자영업, 소상공인, 중소중견기업을 모두 만나겠다고 했다”며 “대기업도 경제주체”라고 했다.

홍 부총리는 “국민들이 일부 대기업에 특혜를 주는 경우를 우려하고 그러한 부분이 리마인드 되는 것 같다”며 “국민들도 지켜보고 판단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유념하겠다”고 했다.

‘취임 이후 행보가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 전환으로 읽힌다’는 평가에 대해서는 “최저임금과 주 52시간 근로제에 대해 기업이 힘들어하는 부분이 있다면 시장과 민간기업의 의견을 경청해서 정책적으로 보완하도록 하겠다”며 “정책을 조금 더 그 방향으로 끌고가려 한다. 오늘 이곳(자동차 부품업체)를 방문한 이유도 그 때문”이라고 했다.

홍 부총리는 “경제활력을 되찾는 방법 중 하나가 기존의 주력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투자를 이뤄지게 하는 것”이라며 “특히 자동차 부품산업은 우리 산업에서 중요하고 고용창출효과도 높기 때문에 투자애로와 경영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