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워커힐' 스타들은 왜 여기서 결혼할까[궁즉답]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보안까지 철저..셀럽들 선호
신라호텔 영빈관·워커힐호텔 애스톤하우스 등 각광
윤계상 커플, 장동건·고소영, 유재석·나경은 등 신라호텔서 예식
워커힐 애스톤하우스는 손예진·현빈, 배용준, 지성 등 화촉
  • 등록 2022-06-09 오후 3:26:16

    수정 2022-09-19 오후 3:26:20

이데일리는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의 질문을 담당기자들이 상세하게 답변드리는 ‘궁금하세요? 즉시 답해드립니다(궁즉답)’ 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Q. 연예인들이 결혼식장으로 신라호텔과 워커힐호텔 선호하는 이유는?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그룹 GOD 출신 배우 윤계상씨가 9일 5세 연하의 일반인 여성과 결혼식을 진행합니다. 두 사람이 결혼식을 하는 장소는 다름 아닌 연예인들의 단골 결혼식장인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입니다. 앞서 세기의 커플로 떠들석했던 손예진·현빈 부부는 워커힐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결혼식을 했습니다. 두 커플의 공통점은 비공개로 호텔 결혼식을 했다는 점입니다. 연예인들은 왜 신라·워커힐호텔과 같은 특급호텔을 선호하는 걸까요.
윤계상(사진=이데일리DB)
비용이 최소 1억원 이상 들지만 톱스타들이 신라호텔이나 워커힐을 선호하는 건 보안이 큰 이유입니다. 톱스타의 결혼식은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받습니다. 결혼하는 사람이 유명할수록 언론사와 팬들, 일부 파파라치 등 결혼식에 대한 관심이 크고요.

이에 일각에서는 하객으로 위장하는 팬도 나오고 야외 결혼식이라면 근처 지대가 높은 곳에 가서 사진을 찍는 기자들도 있는 등 기상천외한 방식이 동원됩니다. 이에 비공개를 선호하는 톱스타들은 보안을 잘지켜주는 특급호텔을 선택합니다. 특히 신라호텔이나 워커힐호텔은 도심이 아니라 한적한 곳에 있기 때문에 셀럽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영빈관 전경. (사진=신라호텔)
영빈관의 경우는 입구에서부터 외부인에 대한 통제가 용이하고 호텔 투숙객들의 동선과도 겹치지 않습니다. 이같은 보안적인 장점 때문에 연예인들이 비공개 결혼식 장소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신라호텔에서 결혼했던 연예인으로는 △송중기·송혜교 △장동건·고소영 △권상우·손태영 △유재석·나경은 △전지현 부부 등이 있습니다.

과거 한류 커플인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의 결혼식의 경우에는 중국의 일부 매체가 드론을 띄워서 생중계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사전에 이들 부부의 소속사 등과 상의하지 않은 불법촬영이었습니다. 철통보안이라고 소문났던 신라호텔이 뚫린 것은 이때가 사실상 처음입니다.

신라호텔이 남산 인근에 있다면 워커힐호텔은 아차산 자락에 있습니다. 손예진·현빈 부부가 결혼했던 워커힐 애스톤하우스는 산 중턱에 독채 야외 정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사실상 외부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는 위치에 있습니다.

▲올해 3월 31일 워커힐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결혼식을 올린 배우 현빈·손예진. (사진=블로그)
반대로 애스톤하우스에서는 한강이 내려다보일 정도로 조망이 좋습니다. 당시 모 매체에서는 결혼식 특종을 위해서 2㎞ 이상 떨어진 한강 건너편에서 촬영을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워커힐의 내부 통제가 철저했다는 방증입니다. 워커힐에서는 △배용준·박수진 △지성·이보영 △지상욱·심은하 △김희선·박주영 △션·정혜영 등 커플이 결혼식을 했습니다.

▲워커힐호텔 애스톤하우스(사진=워커힐호텔)
보안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결혼식장과 고급스러운 식사까지 곁들일 수 있는 것도 호텔 결혼식의 장점입니다. 신라호텔 영빈관의 경우는 세련된 한국 전통식을 선호하는 신부들이 주로 찾습니다. 최근 젊은 커플이 선호하는 야외 결혼식을 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남산이 보이는 탁 트인 풍경은 신라호텔의 최대 자랑입니다. 미쉐린에도 등재된 한식당 ‘라연’ 프렌치 파인다이닝 ‘콘티넨탈’에 중식당 ‘팔선’ 등 특급호텔 셰프의 요리도 신라호텔 결혼식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1인당 평균 식대는 옵션을 빼면 15만~20만원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신라호텔에서 결혼한 커플들은 “나보다 내 결혼식을 더 신경써준다.”, “최대 단점은 비용이다.”라는 말을 할 만큼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이데일리 궁즉답에서는 독자 여러분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이슈에 기자들이 직접 답을 드립니다. 채택되신 분들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 이메일 : jebo@edaily.co.kr
  • 카카오톡 : @씀 news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