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적자폭은 커져

‘나이트 크로우’ 흥행으로 매출 1593억 기록
하지만 영업손 403억, 당기순손실 294억 ‘한숨’
다양한 신작 개발, ‘나이트 크로우’ 해외버전 출시
  • 등록 2023-08-08 오후 5:36:32

    수정 2023-08-08 오후 5:36:3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위메이드(112040)는 올 2분기 신작 ‘나이트 크로우’의 흥행으로 전년 동기대비 4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액 1593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하지만 영업손실 403억원으로 적자를 이어갔고, 당기순손실도 294억원을 기록하면서 수익성 측면에서는 아쉬운 결과를 보였다.

지난 4월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까지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북유럽 신화의 웅장한 세계관을 구현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현대전 기반의 ‘디스민즈워’(가칭) 등의 신작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러브 레시피’, ‘던전앤스톤즈’, ‘어비스리움 오리진’, ‘미르의 전설2: 기연’, ‘발키리어스’도 개발 중이다.

위메이드는 또 블록체인 사업 강화를 위해 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 기관 ‘Hub71’과 MOU를 체결하고, 일본에서 열린 웹3 컨퍼런스 ‘웹엑스’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이 큰 성장을 하고 있기에 기술 경쟁력을 갖춘 위메이드에게도 많은 기회가 생기고 있다”며 “올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아울러 신작 개발과 위믹스 생태계 인프라 구축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56억원, 영업이익은 9억원, 당기순이익은 8억원을 달성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매출액은 299억원, 영업손실은 2억원, 당기순이익은 51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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