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대교 등 교육업계, 생존 위한 전방위 협력 '후끈'

웅진씽크빅, 뤼이드와 AI콘텐츠 공동 출시
대교, 엠쓰리솔루션과 시니어 솔루션 맞손
아이스크림에듀, 쓰리디타다와 전략적 협력
"코로나 후 에듀테크 가속도, 협력으로 생존 모색"
  • 등록 2022-10-19 오후 4:21:48

    수정 2022-10-19 오후 4:21:48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웅진씽크빅(095720)은 AI(인공지능) 교육솔루션 업체 뤼이드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 최근 뤼이드와 협력, 중등인강 ‘웅진스마트올중학’ 안에 ‘AI학습관 영어’를 만들었다. AI학습관 영어는 뤼이드 AI 엔진 ‘R-인사이드’를 웅진스마트올중학 학습 데이터에 접목한 사례다.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 영어 문법 실력을 AI를 활용해 정밀하게 진단,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웅진씽크빅은 뤼이드 외에 AR(증강현실)은 아티젠스페이스, 메타버스는 시어스랩 등과 협력한다. 실제로 웅진씽크빅은 이들 업체와 협력해 ‘웅진스마트올’ 안에 가상 교실과 도서관, 미술관, 운동장 등을 둔 ‘스마트올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축했다. 웅진씽크빅 관계자는 “30년 이상 축적한 학습 콘텐츠에 다양한 업체들과의 협력을 더해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교육업체들 사이에서 협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통상 교육업체들간 협업 방식은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춘 중견교육업체들이 AI, AR, 메타버스 등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과 손을 잡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에듀테크’(교육·기술 합성어) 등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교는 최근 엠쓰리솔루션과 시니어 인지케어 프로그램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엠쓰리솔루션은 IT(정보기술)를 활용한 치매진단과 치매선별검사, 뇌활성화 인지학습 등 헬스케어 솔루션에 주력한다. 대교는 엠쓰리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치매 예방 콘텐츠와 서비스 등 유·아동 교육 콘텐츠에 이어 새롭게 추진하는 시니어 콘텐츠 사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에는 △시니어 인지 케어 프로그램 기획 및 구축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고도화 및 유통 △시니어 복지사업 협력 등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양사는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인지 케어 프로그램 구축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대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니어 콘텐츠와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평생교육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쓰리디타다와 3D(3차원) 모델링 소프트웨어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쓰리디타다는 큐브 또는 레고블록을 이용한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업체다. 주력 제품인 ‘타다크래프트’는 3D 프린팅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쓰리디타다는 교육부, 경남교육청 등과 업무 협약을 맺고 타다크래프트를 전국 500여개 학교에 보급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쓰리디타다와 함께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AI,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교류하며 양사가 보유한 에듀테크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또 타다크래프트 판매 채널 발굴과 함께 글로벌 교육 시장 진출을 위한 협업도 추진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쓰리디타다와 함께 창의성 향상 콘텐츠를 만들고 에듀테크 역량도 강화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을 2년 이상 겪는 과정에서 교육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했다. 앞으로도 교육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AI, AR, 메타버스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해야만 할 것”이라며 “이런 이유로 온라인 콘텐츠 강화를 위한 교육업체들간 협업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임정현 뤼이드 부대표, 장영준 뤼이드 대표,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 김영진 웅진씽크빅 온라인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웅진씽크빅)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57세' 김희애, 우아美
  • '쾅' 배터리 공장 불
  • 엄마 나 좀 보세요~
  • 우승 사냥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