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말레이시아 재활전문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말레이시아 대한병원과 재활의료 서비스 제공 협약
재활기기 '스마트 보드', '스마트 밸런스' 등 도입·사용
  • 등록 2020-10-05 오후 3:32:15

    수정 2020-10-05 오후 3:32:15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혁신 의료솔루션 전문기업 네오펙트(290660)는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지역에 위치한 한국형 재활병원인 ‘Daehan Rehabilitation Hospital(대한병원)’과 재활치료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네오펙트가 말레이시아 대한병원(Daehan Rehabilitation Hospital)과 재활치료 협력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네오펙트)
이번 협약을 통해 네오펙트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늘어나고 있는 전문적인 재활의료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재활의료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협약식은 지난달 28일 네오펙트 본사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이사, 이승용 네오펙트 글로벌 B2B 비즈니스 총괄이사, 김동수 대한병원 대표이사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 방안의 세부사항을 협의했다.

대한병원은 말레이시아 최초의 한국형 재활병원으로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통증치료, 로봇치료, 수중치료 등 포괄적인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재활병원인 서울 종로구의 로이병원의 김동수 대표원장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재활 로봇을 비롯해 최첨단 의학기술이 적용된 동남아 최고의 재활병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1월부터 대한병원은 네오펙트의 상지 재활기기 ‘스마트 보드’ 및 전산화 인지재활 프로그램 ‘컴커그(ComCog)’를 도입해 사용중이다. 오는 4분기에는 네오펙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하지 재활기기 ‘스마트 밸런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디지털 재활기기 임상연구 △의료기기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디지털 재활 플랫폼 기술 협의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분석 △판매 채널 확대 및 잠재시장 수요 대응 등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해 실질적 성과를 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디지털 재활 분야 활성화에 속도를 가하고 대한병원의 발전을 위해 재활치료의 전문성은 물론 특화된 의료기술로 선진화를 이끌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현지 병원과 업무제휴를 통해 국제적 인지도 제고 및 해외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