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에 빠진 식품업계…봄 맞이 '베리 굿' 마케팅 봇물

산딸기류 ''베리'', 제철 과일로 수요 쑥쑥
딸기 품은 시즌 한정 마케팅으로 주목↑
맛·비주얼 잡은 디저트·음료 "잘 나가네"
  • 등록 2022-02-14 오후 4:02:58

    수정 2022-02-14 오후 4:02:58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식품 업계가 ‘베리’(berry)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산딸기류 열매를 통칭하는 베리가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늦겨울과 봄철 제철 별미로 꼽히며 최근 수요가 빠르게 늘면서다.

▲빕스 ‘딸기홀릭’ 신메뉴.(사진=CJ푸드빌)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브랜드 빕스(VIPS)는 다가올 봄을 겨냥해 제철 딸기를 사용한 ‘딸기홀릭’ 신메뉴를 출시했다. 올해로 5년째 선보이는 빕스 딸기홀릭은 다채로운 딸기 메뉴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빕스의 봄 시그니처 테마다.

이번에는 ‘스트로베리 가든 파티’를 콘셉트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딸기 디저트와 와인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메뉴까지 마련했다. ‘그린티 딸기 블로썸 케이크’, ‘통나무 딸기 쇼콜라 케이크’, ‘딸기 치즈 캐슬’, ‘딸기 모찌 샐러드’, ‘딸기 크렘브륄레’ 메뉴도 선보였다.

가정에서도 배달로 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파티팩도 선보인다. 2인용 ‘다이닝팩’은 ‘생딸기 리코타치즈샐러드’와 ‘티본 스테이크’, ‘구운 채소 및 매쉬포테이토’로 구성했다. 3~4인용 ‘파티팩’은 다이닝팩 구성에 ‘생딸기 듬뿍 치즈케이크’, ‘수란 톡 명란 까르보나라’, ‘사이드 폭립’, ‘잠발라야라이스’를 더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빕스는 이번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9시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LIVE11’을 통해 빕스 1만5000원 할인권을 90% 할인한 1500원에 판매한다. 총 1000명에게는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CJ외식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15% 할인가로 제공한다.

▲딸기와 ‘에스더버니’ 캐릭터를 활용한 시즌 한정판 제품.(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는 봄철 대표 과일 딸기와 ‘에스더버니’ 캐릭터를 활용한 시즌 한정판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몽쉘 설향 딸기’, ‘카스타드 설향 딸기’, ‘빼빼로 스트로베리’, ‘빈츠 딸기프로마쥬’ 등 4종이다.

상품 분홍색 패키지엔 요즘 2030대 젊은 여성층에게 인기가 높은 에스더버니 캐릭터를 삽입해 제품 선호도를 높였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다양한 시즌 한정판 기획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 생딸기 시즌 신제품.(사진=롯데GRS)
베이커리와 커피 업계에서도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이 한창이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생딸기를 가득 담은 시즌 신제품을 출시했다. ‘딸기 브라운치즈’, ‘딸기 블라썸’, ‘딸기 티라미수크림’, ‘딸기 에끌레어’, ‘딸기 초코케익’ 등 도넛 5종과 ‘생딸기주스’, ‘베리베리 라떼’ 등 음료 2종으로 선보인다. 매장에서 직원이 당일 생산한 제품을 직접 토핑해 신선함과 보는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 전속모델 배우 남주혁이 지난 11일 서울 서대문구 투썸플레이스 신촌점에서 열린 ‘스트로베리 시즌 행사’에서 관련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사진=투썸플레이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20주년을 맞아 1호점 서울 서대문구 ‘투썸플레이스 신촌점’에서 ‘스트로베리 시즌 행사’를 진행했다. 전속모델 배우 남주혁이 직접 ‘스트로베리 치즈 바스켓’, ‘미니수플레’ 2종 등 스트로베리 시즌 대표 케이크와 음료 제품들을 소개했다.

▲공차 딸기 신메뉴 음료.(사진=공차코리아)
티 음료 브랜드 공차코리아도 이번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딸기 신메뉴를 추가 공개했다. ‘LOVE BERRY, 상큼 달콤 딸기 로맨스’를 타이틀로 한 ‘딸기 듬뿍 밀크티’ ‘베리 베리 스무디’ 등 2종이다. 앞서 지난 1월 출시한 ‘리얼 딸기 쥬얼리 밀크티’, ‘슈크림 딸기 밀크티’, ‘딸기 초코 쿠키 스무디’ 3종도 딸기와 다양한 재료를 ‘꿀조합’한 메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대형마트 전체 품목별 매출 순위에서 딸기 등 베리류가 쌀·우유 등 전통 식재료를 제치고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며 “식음료 업계가 늦겨울과 봄철 제철 과일인 딸기를 내세운 다양한 레시피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사로잡기 경쟁을 펼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