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복부지방측정기’ 아랍헬스 참가

개인용 복부지방측정기 ‘벨로’ 아랍헬스서 소개
  • 등록 2019-01-28 오후 1:48:09

    수정 2019-01-28 오후 1:48:09

지난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내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부스에서 방문객들이 복부지방측정기 벨로를 시연해보고 있다.(사진=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이데일리 김지섭 기자]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옛 인핏앤컴퍼니)은 오는 3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아랍헬스’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아랍헬스는 지난해 기준 66개국에서 총 8만4493명이 참가한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출시를 준비 중인 개인용 복부지방측정기 ‘벨로’를 선보인다.

벨로는 복부의 지방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최초의 개인용 기기다. 생체 정보를 측정하는 근적외선 기술과 측정 데이터를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기술을 적용했다.

벨로로 측정한 복부지방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앱을 통해 건강상태와 대사질환 위험도를 모니터링 하고, 식이앱 및 운동앱과 연계해 개인별 맞춤형 식이 및 운동 가이드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회사는 전시회 기간동안 자사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복부지방측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도 모집한다. 공동 임상 연구나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관심이 있는 기업 및 의료 관계자와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CES에서도 벨로를 소개해 주목받았다. CES 부스를 통해서는 총 40여 건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발굴했고, 이 중 글로벌 대기업 등 십여 곳의 유통 및 서비스 분야 기업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성호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 대표는 “지난 CES에서 복부지방측정 프로모션이 벨로에 대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며, “이번 아랍헬스에서는 전 세계 의사 및 의료 전문가들에게 벨로를 소개하고 공동 연구 등을 통한 추가적인 사업확장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헬스케어플랫폼은 지난해 12월 인핏앤컴퍼니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근적외선 기반 생체지표 측정,인공지능(AI) 알고리즘 분석기술 및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통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미녀 골퍼' 이세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