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서 ‘폴킴-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뮤비 찍었다

문체부, 20일 장애인의 날 맞아 유튜브에 공개
내달 10일 한빛예술단 ‘캐논변주곡’ 시청 가능
  • 등록 2023-04-20 오후 6:04:08

    수정 2023-04-20 오후 6:04:08

20일 장애인의날을 맞아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한빛예술단’과 K팝 가수 폴킴이 청와대 본관을 배경으로 찍은 뮤직비디오 한 장면. 폴킴의 자작곡 ‘초록빛’을 한빛예술단이 연주하고, 폴킴이 노래했다(사진=문체부 제공).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의 감동적인 선율에 가수 폴킴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진 무대를 문화체육관광부 유튜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20일 장애인의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한빛예술단’과 K팝 가수 폴킴이 함께한 뮤직비디오를 문체부 유튜브에서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서울 종로구 청와대 본관을 배경으로 촬영했으며, 폴킴의 자작곡 ‘초록빛’을 한빛예술단이 연주하고, 폴킴이 노래했다.

박보균 장관은 취임 이후 ‘자유와 연대’, ‘장애인 프렌들리’의 가치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와대가 장애 예술인의 무대가 될 수 있는 행사를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장애예술인 특별전을 청와대에서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장애예술인 오케스트라 특별공연 등을 마련한 것이다.

청와대 개방 1주년이 되는 5월 10일에는 청와대에서 한빛 예술단이 요한 파헬벨의 ‘캐논 변주곡’을 연주한 영상도 문체부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문체부 강정원 대변인은 “장애예술인과 인기 절정의 케이팝 아티스트가 협연을 해준 것은 장애인의날뿐 아니라 ‘자유와 연대’의 가치를 확장해나가고 있는 청와대 개방의 의의에도 부합하는 의미 있는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은 장애예술인과 함께하는 다양한 누리소통망(SNS)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일 장애인의날을 맞아 시각장애인 오케스트라 ‘한빛예술단’과 K팝 가수 폴킴이 청와대 본관을 배경으로 찍은 뮤직비디오 한 장면. 폴킴의 자작곡 ‘초록빛’을 한빛예술단이 연주하고, 폴킴이 노래했다(사진=문체부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