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국·중국 빼고 '라인페이' 상용화

  • 등록 2014-12-16 오후 6:11:51

    수정 2014-12-28 오전 11:51:2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라인페이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16일 ‘4.8.0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며 모바일 결제 및 송금 기능인 ‘라인 페이(LINE Pay)’를 선보였다. 라인 페이의 결제 기능은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제공된다. 송금 기능은 일본에 한정해 공개했다.

라인페이는 지난달 김상헌 네이버 사장도 기대했던 서비스다. 김 사장은 지난달 한 조찬모임에서 “12월 초부터 일본에서 결제서비스 라인페이를 시작해 이를 통해 네이버(035420)의 쇼핑 부문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지금까지 네이버는 결제 서비스 등에 직접 관여를안했지만 앞으로는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라인페이의 결제 기능을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는 라인페이 메인 화면에서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3자리의 보안코드와 이름을 입력한 후, 별도의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다음부터 비밀번호 만으로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세계적인 카드사인 비자, 마스터, JCB, AMEX, DINERS와 제휴했으며 여타 카드사와의 제휴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라인페이를 통한 결제 기능은 ‘라인 스토어(https://store.line.me )‘ 에 가장 먼저 도입되었으며, 추후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라인페이의 송금 및 출금 기능은 일본에 한해 출시됐다.현재 일본의 두 은행(미쓰이스미토모 은행 및 미즈호 은행)과 제휴를 맺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은행과의 제휴를 확대할 예정이다.

라인페이를 활용하려면 별도의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하다. 결제 및 송금 기능을 사용할 때는 물론, 새 기기에서 라인페이에 접속할 때 모두 이 별도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함으로써 제3자의 도용을 방지했다. 아이폰 이용자들은 ‘터치 ID’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다.

라인 측은 라인 사용자가 스마트폰 상에서 귀찮은 절차와 수고 없이 쉽게 송금·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확장해 글로벌 모바일 결제 시장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김상헌 네이버 사장 "12월 초 일본에서 라인페이 출격"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