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홍문성 교수가 밝힌 공부 비법

  • 등록 2020-04-03 오후 11:00:00

    수정 2020-04-03 오후 11:00:00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홍문성 교수가 수험생들에게 공부 비법을 소개했다.

홍 교수는 “세법은 학습 범위나 양이 방대한 과목이다. 시험의 문제 유형도 해마다 변화하고 있다”라며 “박스형 문제와 사례중심형 문제, 지문형 문제, 계산형 문제 등 다각도로 출제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때문에 모든 내용을 무조건 암기하겠다는 식의 접근으로는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없다”라며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에 맞춰 정해진 기간 내에 원하는 점수를 달성하기 위해선 시험에 꼭 나올 핵심을 뽑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홍 교수는 각 조세의 정확한 내용을 숙지하고 조세마다 상호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 정리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강의 시간에 중요하다고 강조한 내용 위주로 학습하는 것이 우선이며, 세법의 중요 법조문과 최신 개정 법령을 완벽히 정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홍 교수는 기출문제 분석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다양한 문제를 접함으로써 출제자의 의도가 무엇인지, 묻고자 하는 요지가 무엇인지 빠르게 인지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실제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한 합격생은 “교수님의 요점 정리와 예상 문제가 최소 공부량으로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해주는 오아시스 같은 강의였다”며 수강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세법의 방대한 양을 깔끔하게 압축해주는 홍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서울 신림학원, 대전학원, 대구학원, 부산 서면학원과 해운대학원까지 5곳의 직영학원과 온라인 강의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 조사 결과 인지도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폐 끼쳐 죄송합니다"
  • 탕웨이, 무슨 일
  • 아슬아슬 의상
  • 깜짝 놀란 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