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소통 강화한 닥터지, 세계무대 넘본다

  • 등록 2016-12-09 오후 4:40:16

    수정 2016-12-09 오후 4:40:16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고운세상 코스메틱이 만든 한국 토종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Dr.G)’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착실히 성장해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닥터지는 지난 20년간 100만 건 이상의 임상경험을 통해 축적한 피부과학을 바탕으로 바른 화장품을 만들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고객의 피부를 멘토링한다는 개념을 도입, 그동안 저자극 필링 제품인 ‘브라이트닝 필링 젤’, 피부를 닮은 순한 ‘클렌징워터’, 피부진정을 돕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크림’ 등 건강한 화장품을 만들어왔다.

고객과 소통하는 닥터지

최근 소비자의 소통을 부쩍 늘린 닥터지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9월에 진행한 ‘필링, 너의 본때를 보여줘’ 이벤트는 ‘브라이트닝 필링젤 이엑스’를 사용한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영상을 감상한 후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고르고 소감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 약 한달 간 수백명의 고객들이 이벤트에 참가하며 성공리에 프로모션이 마감됐다.

또한 파워 유튜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는 기회도 가졌다. 닥터지는 구독자수가 약 81만 명에 달하는 파워 뷰티 유튜버 회사원 A를 통해 자사 제품인 ‘브라이트닝 필링 젤’ 추천 영상을 제작했다.

세안 후 화장수 없이 스킨케어단계를 단축 할 수 있는 일명 ‘거꾸로 스킨케어’ 팁을 영상을 통해 알려주며 많은 뷰티고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 영상 속에서는 피부 유전자 검사와 바우만 피부타입 분류법에 따른 결과를 토대로 ‘마이스킨멘토DNA’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모습과 민감성 피부라 밝힌 회사원A가 저자극 필링젤인 ‘브라이트닝 필링 젤’을 무리없이 사용하는 모습이 담겨 뷰티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관계자는 “콜라보 프로모션을 통해 선착순 300명에게 ‘유전자분석’, ‘바우만 피부 테스트’를 받아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면서 “업로드와 동시에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고객들이 새로운 피부 분석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소통 통해 ‘토종’ 넘어 ‘글로벌’로 향하는 닥터지

소비자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한 닥터지는 이를 발판삼아 글로벌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

닥터지는 한해 동안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은 상품과 브랜드에게 선사되는 뷰티어워드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며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닥터지는 지난달 ‘2016 GS왓슨스’에서 주최하는 ‘HWB AWARDS’ 선케어 부문에서 당당히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닥터지의 선케어 라인업인 ‘브라이트닝 업선’은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톤업 기능과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한 뷰티방송에서 자외선 차단제 블라인드 테스트 1위로 선정되는 등 큰 화제를 모았으며 ‘2016 SURE BEST Seller’와 ‘2016 마리끌레르 에디터스 픽’ 등에서도 수상하며 명실상부 닥터지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각질제거에 큰 효능을 선보이고 있는 닥터지의 필링젤은 미국시장 진출 선봉장 제품으로 맹활약하고 있다.

닥터지 필링젤 제품은 최근 미국 최대 쇼핑몰인 아마존 닷컴에서 완판에 이어 뷰티 부문 베스트 셀러 1위로 선정됐다. 해당 제품은 아마존 쇼핑몰 내 입점한 수많은 더모 브랜드와 명품 뷰티 브랜드 사이에서 까다로운 미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내는 데 성공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최대 유명 체인백화점인 노드스트롬에서도 기록적인 완판 신화를 만들어 냈으며, 국내 뷰티 브랜드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미국의 글로우 레시피 영상에서 언급되는 등 미국 뷰티시장 이슈 중심에 선 상태다.

한편 닥터지는 지난 5일부터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 회사원 A씨의 영상을 토대로 뷰티살림살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의 피부타입과 함께 영상 속 회사원A의 뷰티템 중 쓰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회사원A의 추천제품인 브라이트닝 필링젤과 장벽보습템인 배리어 액티베이터 크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