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멘토링 캠프' 진행..그룹홈 아이들과 장학생 한자리에

효과적인 학습지도 활동을 위해 이벤트 마련
특강, 간담회, 단체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23기 국내학사 장학생 증서 수여식도 개최
  • 등록 2015-02-26 오후 3:54:42

    수정 2015-02-26 오후 3:54:42

25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열린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의 2014학년도 국내학사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태광그룹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태광은 23~25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일주학술문화재단이 뽑은 국내학사 장학생과 그룹홈 아이들, 시설장 등 총 250여명이 함께 한 멘토링 캠프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장학생들이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주 1회 2시간 그룹홈 학습지도 활동에 앞서 멘토와 멘티가 원활한 관계를 형성하고 학습지도의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기 위해서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시설이다.

그룹홈 아이들과 장학생들의 첫 대면식은 단체 게임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시작해 결속력을 다졌다. 이어 멘토링에 대한 전문 강사들의 강의와 시설장들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장학생과 그룹홈 아이들 간 간담회에서는 학습지도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학교생활 등 사적인 얘기도 주고 받으며 다양한 주제로 대화가 이뤄졌다.

캠프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장소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으로 옮겨 2014학년도 국내학사 장학생 49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여식에는 최중재 태광산업 대표, 김주윤 흥국생명 대표 등 주요 계열사 CEO와 선배 장학생 등 약 120명이 참석했다.

태광 관계자는 “학습지도 활동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장학생과 그룹홈 아이들의 상호 유대감”이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 조금이라도 친밀해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단순한 경제적 후원을 넘어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태광은 지난 2012년 3월부터 그룹홈에 대해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주거 안정’, ‘학업능력 향상’, ‘문화체험’ 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룹홈 학습지도 활동’은 2012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장학생들은 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초·중·고교생들의 학습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일주학술문화재단의 국내학사 장학생과 그룹홈 아이들, 시설장 등 총 250여명이 함께 한 ‘꿈꾸는 멘토링 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태광그룹 제공.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일주학술문화재단의 국내학사 장학생과 그룹홈 아이들, 시설장 등 총 250여명이 함께 한 ‘꿈꾸는 멘토링 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태광그룹 제공.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일주학술문화재단의 국내학사 장학생과 그룹홈 아이들, 시설장 등 총 250여명이 함께 한 ‘꿈꾸는 멘토링 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태광그룹 제공.
▶ 관련기사 ◀
☞ 롯데홈쇼핑 재승인 여부, 태광과 경영권 분쟁 변수
☞ 태광산업, 입사 초년생 대상 직장예절교육 실시
☞ 태광 장학생들, '사랑의 연탄 배달' 나눔활동
☞ 태광그룹, 복지시설 아이들에 무료 법률자문서비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