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명 제친 4명의 '마법같은 소녀들'이 온다

[뮤지컬 '마틸다' 연습 현장 공개]
7개월 오디션 통해 선발한 주역 4명
"마틸다 역에서 중요한 건 강인함
연습하면 할수록 자신감 커져"
최정원 "4명 색깔 다 달라 재밌어"
  • 등록 2022-09-14 오후 8:30:00

    수정 2022-09-14 오후 9:39:17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때로는 필요해, 약간의 똘끼!” (뮤지컬 ‘마틸다’의 대표 넘버 ‘노티’(Naughty) 가사 중)

‘똘끼’로 똘똘 뭉친 ‘마법 같은 소녀들’이 다음 달 관객과 만난다. 유명 동화작가 로알드 달 원작의 뮤지컬 ‘마틸다’가 다음 달 5일부터 서울 구로구 디큐브아트센터에 4년 만에 국내 무대에 오른다.

이번 ‘마틸다’에는 900여 명의 아이들이 오디션에 지원했다. 7개월간 세 차례 오디션을 거쳐 선발한 4명의 소녀들이 ‘마틸다’의 새 주역으로 나선다. 임하윤(9), 진연우(11), 최은영(10), 하신비(9)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13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연습 공개 및 간담회를 통해 이들을 만났다.

13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뮤지컬 ‘마틸다’ 연습 공개 및 간담회에서 마틸다 역의 임하윤(왼쪽부터), 진연우, 최은영, 하신비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신시컴퍼니)
4년 만에 돌아온 웨스트엔드 뮤지컬

극 중 당찬 성격의 마틸다처럼 네 소녀도 당돌함으로 긴장과 떨림을 이겨내고 약 3주 앞으로 다가온 공연을 준비 중이다. 막내 하신비, 임하윤은 “대본을 받았을 때 대사가 많아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열심히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입을 모았다. 하신비는 “계속 연습하다 보니 연기가 재미있는데, 조금 힘들기도 하다”고 수줍게 말했다. 임하윤은 “연습을 하면 할수록 자신감이 커진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마틸다’에서 주인공 마틸다는 27곡의 넘버 중 9곡 이상을 소화해야 할 정도로 비중이 크다. 마틸다의 ‘똘끼’를 제대로 보여주는 넘버 ‘노티’를 비롯해 많은 넘버에서 쉽지 않은 고음을 소화하며 무대를 장악해야 해 아역 배우로서는 쉽지 않은 역할이다.

맏언니 진연우는 “고음은 배에 힘을 주면 되지만, 노래의 리듬이 계속해서 달라지니까 조금 어렵고, 춤도 로봇처럼 딱딱 끊어지는 부분이 있어 힘들다”고 털어놨다. 최은영은 “‘노티’는 힘을 너무 세게 줘도 안 되고 강약조절을 해야 해서 힘들다”며 “하지만 연습을 열심히 잘 하고 있다”고 당차게 말했다.

힘든 연습이지만 네 명의 소녀는 무대를 향한 한 마음으로 열심히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최은영은 “런스루(실제 공연처럼 진행하는 리허설) 때 발음이 잘 안 돼 머리가 아팠는데, 동생인 하윤이가 저보다 발음이 좋아 놀랐다”며 “내가 배울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옆에 앉은 친구들을 바라보며 “너희들 존경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뮤지컬 ‘마틸다’에서 마틸다 역을 맡은 임하윤이 넘버 ‘미라클’의 한 장면을 연습실에서 시연하고 있다. (사진=신시컴퍼니)
최정원·최재림 등 실력파 성인 배우들 함께

네 명의 소녀를 든든하게 받쳐주는 것은 성인 배우들이다. 이번 작품엔 뮤지컬계의 내로라하는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함께 한다. 교장 선생님 미스 트런치불 역의 최재림은 “4명의 아이들은 하나 같이 언변이 뛰어나고, 이야기의 강약 조절 능력도 각기 다른 성격으로 드러난다”며 “마법 같은 아이들”이라고 치켜세웠다. 마틸다의 엄마 미세스 웜우드 역의 최정원은 “4명의 마틸다가 각기 색깔이 달라서 (함께 연습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을 위해 닉 애쉬튼 해외 협력 연출과 톰 호지슨 해외 협력 안무가가 오디션부터 참여하며 아이들의 연습을 이끌고 있다. 닉 애쉬튼 협력 연출은 “마틸다라는 역할에서 중요한 것은 강인함”이라며 “안무나 노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강인한 마음으로 이 작품의 이야기를 잘 전달할 능력이 있는 아이들을 마틸다 역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마틸다’는 똑똑하고 책 읽기 좋아하는 어린 소녀 마틸다가 부모와 학교 교장의 부당함에 당당히 맞서 자신의 힘으로 진정한 자아와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유쾌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143년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 명문 극단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RSC)가 제작한 웨스트엔드 뮤지컬로 국내에선 신시컴퍼니의 라이선스 뮤지컬로 2018년 초연했다.

이번 공연엔 장지후(미스 트런치불 역), 방진의, 박혜미(이상 미스 허니 역), 강웅곤(미세스 웜우드 역), 서만석, 차정현(이상 미스터 웜우드 역) 등이 함께 출연한다. 다음 달 5일부터 프리뷰 공연을 시작하며 내년 2월 26일까지 공연한다.

13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뮤지컬 ‘마틸다’ 연습 공개 및 간담회에서 배우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마틸다 역 임하윤(아랫줄 왼쪽부터), 진연우, 최은영, 하신비, 미스 트런치불 역의 장지후(윗줄 왼쪽부터), 최재림, 미스 허니 역의 방진의, 박혜미, 미세스 웜우드 역의 최정원, 강웅곤, 미스터 웜우드 역의 서만석, 차정현. (사진=신시컴퍼니)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