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대학생 희생자 부친 분노, "누군가는 책임져야 한다"

'이태원 참사 희생' 스티븐 블레시 부친 현지매체 인터뷰
"경찰들 자신들 임무 다하지 않아, 누군가 책임있게 대응했어야"
  • 등록 2022-11-03 오후 7:47:17

    수정 2022-11-03 오후 8:01:03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이태원 참사로 희생된 미국인 스티븐 블레시의 아버지가 “경찰이 그들의 일을 하지 않았다”며 아들의 죽음에 대해 분노를 터뜨렸다.
스티브 블레시 SNS
미국 애틀랜타 지역지인 ‘애틀랜타 저널-컨스티튜션’은 2일(현지시간) 블레시의 아버지 스티브 블레시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스티븐 블레시는 이번 이태원 참사 외국인 사망자 중 1명으로, 한국에서 만난 다른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이태원을 찾았다가 변을 당했다. 블레시는 조지아주 소재 케네소 주립대학 학생으로, 대학의 해외 대학 방문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찾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인터뷰에서 아버지 블레시는 사건에 대한 한국 당국의 대응과 대처에 분노하는 모습을 보였다. 블레시는 “사람들이 서울로 가 아들을 찾아오지 안을건지 물어보고 있지만, 서울로 가면 (화를 참지 못해) 수감되고 말 것 같다”고 말했다. 블레시는 서울에 가는 대신 대사관을 통해 아들의 유해를 화장해 집으로 송환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또 “현지 경찰들은 완전히 실패했다. 그들은 자신들의 임무를 다하지 않았다. 누군가 책임을 져야 한다”며 군중관리 대응 부실로 참사가 벌어진 상황을 성토했다.

블레시는 아들에 대해 “놀라운 영혼의 소유자”였다며 어딜 가든 쉽게 친구를 사귀는 아이였다고 회고했다. 실제로 한국에서 고인과 새로 알게 된 친구들도 이번 사고에 블레시 가족에 연락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블레시는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아이였고 누구에게나 훌륭한 친구였다”며 아들의 죽음에 거듭 슬픔을 드러냈다. 또 “삶이 계속돼야 한다는 걸 알지만, 이전과는 결코 같지 않을 것 같다”고도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