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는 차를 뜻하는 ‘茶(차)’에서 브랜드 명이 유래된 차울은 전 제품이 발효차를 주요 성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한 잔의 차가 지닌 따뜻함(warmth)과 깨어 있는 마음(mindfulness)에서 영감을 받아 ‘Own Your Moment, Own Your Beauty’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소비자들이 깨어 있는 마음으로 하루의 시작과 끝을 보낼 수 있도록, 나아가서 소비자 스스로가 자기 자신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길 응원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차울의 첫 번째 시리즈인 ‘얼리 리추얼’은 1,200여 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의 첫 번째 차 재배지 하동으로부터 시작됐다.
지리산이 위치해 있고 섬진강이 흐르는 청정지역에 위치한 하동은 야생차 재배지로 잘 알려졌으며, 이곳에서 재배된 찻잎은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오직 햇볕, 바람, 공기를 통해서 자연 발효 과정을 거친다.
차울은 하동의 작설차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차와 발효 과정을 탐색해 스킨케어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차울은 바이어스도르프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니베아 액셀러레이터(NX)를 통해 탄생한 브랜드다, 바이어스도르프가 처음으로 아시아에서 독자적인 개발 및 출시를 진행한 브랜드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이처럼 독특한 개발 컨셉을 통해 민첩성을 극대화해 한국을 시작으로 타 아시아 국가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야첵 브로즈다(Jacek Brozda) 벤처·신사업 부서장 겸 NX 공동 창립자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위해 NX 스타트업과 함께 소비자 리서치, 패키징 디자인, 디지털 마케팅 및 D2C 비즈니스 모델 등 모든 개발 단계에 있어 긴밀한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모든 혁신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차울의 모든 제품들은 현재 한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