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투자 나침반…부동산·주식 투자 '찐고수' 납시오

미리보는 '돈창' 콘서트…25일 KG하모니홀
밧데리아저씨 등 증권·부동산·세금 전문가와 함께
  • 등록 2023-05-15 오후 7:25:34

    수정 2023-05-15 오후 10:03:03

[이데일리 이미나 기자]


[이데일리 정수영 기자] ‘긴축’. 지난 1년(2022년 하반기~2023년 현재까지) 금융정책의 핵심을 꼽자면 이보다 더 적절한 단어가 있을까. 코로나19 이후 마구 쏟아부은 유동성을 수거하는 과정에서 나온 정책이 바로 통화 긴축이었다. 그 후유증은 컸다. 집값은 2020년 이전 수준으로 되돌아갔고, 주식을 포함한 금융시장은 지수급락 등 공포에 휩싸여야 했다. 현재 코로나도, 긴축도 서서히 끝을 향해 가고 있지만, 우리 눈앞에는 희뿌연 안개가 여전하다.

재테크시장 방향도 저 안개처럼 가려져 있는 이 때, 종합경제일간지 이데일리가 전문가들을 모시고 하반기 부동산·주식시장의 올바른 길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5월25일 서울 중구 KG타워(지하 1층 KG하모니홀)에서 막을 올리는 ‘2023 돈창(돈이보이는 창) 콘서트’가 독자여러분께 그 길을 제시한다.


이날 ‘돈창 콘서트’에는 부동산과 주식시장의 깊은 속내까지 속속들이 알고 있는 ‘찐 고수’들만 모셨다. 오전 세션에는 채상욱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와 이선엽 신한투자증권 이사가 각각 참석해 강연을 한다. 채 대표는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갭투자의 비법을 이날 공개한다. 그는 이데일리와의 사전 인터뷰에서 “보통 부동산 투자하면 자기자본이 적게 들어가는 갭(매매와 전세 가격차이)이 적은 물건을 찾는데, 사실은 갭가격이 벌어져 있는 곳이 알짜 부동산”이라고 했다. 이날 채 대표에게 그 이유를 자세히 들을 수 있다.

이선엽 이사는 ‘하반기 주식시장에서 주목되는 기대주’를 이날 제시할 예정이다. ‘여의도 야전사령관’으로 불리는 이 이사는 현장에서 선제적으로 증시 전망을 해온, 적중률이 높은 현장 전문가다. 작년에는 ‘태조이방원’(태양광·조선·이차전지·방산·원자력)을 기대주로 제시해 여의도 증권가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올해는 그가 어떤 기대주를 제시할 지 주목된다.

무엇보다 이날 오전 강연이 기대되는 이유는 삼프로TV 채널 중 하나인 ‘언더스탠딩’의 안승찬 대표가 참석해 두 명의 패널과 각각 대담 형식의 좌담회를 연다는 점이다. 안 대표가 명쾌하면서도 쉽고, 동시에 날카로운 질문을 두 명의 고수에게 던져 방청객과 독자 여러분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줄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도 재테크 고수들이 방청객들을 맞는다. 우선 최인용 가현세무법인 대표세무사가 돈창콘서트 무대에 오른다. 최 세무사는 이날 세제정책의 변화를 통해 부동산시장을 전망해보는 속이 꽉찬 강연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 세무사는 사전인터뷰에서 “세무정책을 보면 부동산시장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가늠할 수 있다”며 “그 방향을 이날 공개하겠다”고 했다. 동시에 “이번 강연에서는 금리 오름세가 둔화하면서 ‘집값 바닥론’이 고개를 들고 있는 현 시점에서 취해야 할 절세 방향과 전략에 대해서도 투자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오후 세션 두번째 강단에는 ‘밧데리아저씨’로 유명한 박순혁 금양 홍보이사가 오른다. 박 이사는 올해 K배터리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여의도 증권가를 향한 쓴소리도 이날 빠트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 이사는 평소에도 “중국 배터리 시장이 고평가됐으며 여의도 증권가가 이 사실을 제대로 전달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해왔다. 그가 이렇게 보는 이유를 이날 자세히 들을 수 있다.마지막 강연은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가 책임진다. 이 대표는 ‘2023년 하반기 부동산시장 전망:빠름빠름’이란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그는 사전인터뷰에서 “현재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며 “하반기 집값이 바닥을 찍고 반등하리라 예상한다”고 했다. 지난해 올해 부동산 가격지수 0.9% 상승을 전망했던 이 대표가 ‘빠름’이란 단어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해진다.

△이데일리 ‘돈창’ 콘서트는

■일시: 2023년 5월 25일 (목) 오전 10시~4시

■장소: 서울 서대문구 KG타워 지하1층 KG하모니

■문의: 이데일리 돈창 콘서트 사무국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