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빵' 다음은 아이스크림?…'배스킨라빈스'도 완판

SPC삼립 포켓몬빵, 출시 80여일만 2100만개 판매
품귀 여전한 가운데 배스킨라빈스 바통 이어받아
포켓몬 피규어 묶은 신제품들 내놓으니 또 매진 행렬
띠부씰처럼 이상해씨 등 피규어도 리셀 반열 이목
  • 등록 2022-05-16 오후 2:52:41

    수정 2022-05-16 오후 2:52:41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포켓몬빵 다음은 포켓몬 아이스크림인가. 연초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로 각종 사회적 이슈까지 쏟아낸 SPC삼립 포켓몬빵의 열기가 채 식기도 전 이번엔 배스킨라빈스가 포켓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이른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포켓몬 매직’ 다음 주자로 채비에 나선 모양새다.

▲해피오더 앱에서 진행한 ‘포켓몬 블록팩&피규어 세트’가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난 13일 당일 조기 종료를 알렸다.(사진=해피오더 앱 캡쳐)


16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해피오더 앱과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포켓몬 블록팩&피규어 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하려했지만 준비한 제품이 첫날 모두 판매되며 조기 종료됐다.

이번 세트는 포켓몬 캐릭터들로 꾸며진 아이스크림 제품인 블록팩 6종에 각 플레이버와 어울리는 인기 포켓몬 피규어 6종(피카츄·꼬부기·파이리·이상해씨·이브이·푸린), 기프트 박스 등으로 구성됐다. 당초 오는 18일까지 예약 판매한 뒤 오는 20일 이후 예약한 시간과 매장에서 픽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려 했으나 세트당 3만5500원이라는 가격에도 모두 빠르게 팔려나가며 첫날 예약판매가 종료되는 성과를 낸 것이다.

앞서 배스킨라빈스는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해피오더 앱과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 피규어 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했는데, 마찬가지로 단 3시간 만에 완판·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포켓몬 이상해씨 피규어에 아이스 모찌가 담긴 이 제품은 배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과 세트로 구성돼 1만9900원에 판매됐다.

SPC삼립 포켓몬빵의 인기 배경으로 꼽히는 ‘띠부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이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고가에 ‘리셀’되는 현상 또한 이번 배스킨라빈스 제품들에서도 반복되고 점은 주목할 대목이다. 앞서 ‘이상해씨 아이스모찌 피규어 세트’는 현재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있음에도 이상해씨 피규어만 따로 판매하는 글들이 심심찮게 올라오고 있는데 세트 가격에 맞먹는 1만 6000원에도 거래가 종종 이뤄지고 있다.

오는 20일부터 본격적으로 소비자들에 픽업될 ‘포켓몬 블록팩&피규어 세트’의 포켓몬 피큐어들 역시 리셀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포켓몬빵의 인기가 여전히 높은 상황에서 배스킨라빈스 역시 포켓몬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고 나선 데에는 SPC삼립의 증설 부담은 없애면서도 포켓몬 IP를 적극 활용해 관련 수혜를 SPC그룹 전체로 확대하려는 허 회장의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실제로 SPC삼립 포켓몬빵은 지난 2월 24일 출시 이후 가장 최근 집계일인 지난 10일 기준 전국적으로 2100만개가 팔려나갔지만 여전히 온·오프라인에서 이를 구하기 쉽지 않다. 출시 3개월 가까이 됐지만 여전히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선 ‘오픈런’ 사태가 이어지고 있고, 산발적으로 진행되는 이커머스 업체들의 기획전 역시 여지없이 1분 이내 매진 사태가 반복되고 있다.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선 개당 1500원인 포켓몬빵이 무려 9900원에 판매되는 기현상까지 이어지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서울 한남동 배스킨라빈스 하이브 한남에서 다음달 19일까지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 운영, 포켓몬 관련 다양한 SPC그룹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 이달 중 ‘피카피카 피카츄’, ‘나와라! 꼬부기’, ‘치코치코 치코리타’ 등 다양한 포켓몬 아이스크림과, 재활용이 가능한 몬스터볼 용기 속에 담긴 아이스크림 케이크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 등도 선보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