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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 시장에서 가격 양극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올해 초부터 우후죽순 생긴 아이스크림 할인점 탓에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는 기존 1000~3000원대 중간 가격 아이스크림은 인기가 사그라진 반면 6000원~1만원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판매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A편의점에 따르면 올 상반기 1000~3000원 가격대의 아이스크림이 몰려있는 바 형태의 아이스크림 제품은 전년동기 대비 6.6% 성장하는데 그쳤다. 같은 기간 하겐다즈와 나뚜루 등 3000원~1만원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몰려있는 파인트 형태 아이스크림은 10.7% 성장했다.
이유는 할인점의 등장과 주요 소비층의 변화다. 우선 할인점의 등장이 중저가 아이스크림을 외면하게 만들었다.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을 굳이 소매점에서 비싼 가격에 살 이유가 없어지게 된 셈이다.
올초부터 우후죽순 생겨난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전국에 200여 개 정도가 운영되고 있다. 할인점은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해 단가를 낮춰 권장소비자가격보다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빙그레(005180)는 지난해 프리미엄 브랜드 ‘끌레도르’를 전면 리뉴얼해 선보였다. 평소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었던 솔티드 카라멜와 초코 브라우니 등 새로운 맛을 선보였다.
롯데푸드(002270)는 지난 7월 프리미엄 망고 아이스바 ‘라베스트 망고 소르베’를 출시했다. 라베스트 망고 소르베는 망고 아이스크림에 망고시럽을 넣고 망고 아이스코딩을 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