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총리 “아들 특혜입원 의혹 홍남기 감싼 적 없다”

‘홍남기 감쌌다’ 보도에 선긋기
“특혜입원 논란 아직 파악 못해”
“사실 확인되면 법 위반 여부 판단”
  • 등록 2021-12-07 오후 10:50:17

    수정 2021-12-07 오후 10:50:17

[세종=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가 아들 특혜입원 의혹을 받고 있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관련해 “홍 부총리를 감싸는 발언을 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김부겸 국무총리,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김태형 기자)
김부겸 총리는 7일밤 국무총리비서실 보도설명자료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앞서 지난달 홍 부총리의 아들은 고열·다리 통증 등으로 서울대병원 특실에 이틀간 입원했다. 당시 입원 과정에서 홍 부총리는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에게 전화 했다.

이를 두고 코로나19로 병실이 부족한데 홍 부총리의 청탁으로 아들이 특혜 입원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홍 부총리는 기재부 설명자료를 통해 평소 친한 김 원장에게 전화를 했을뿐 입원 청탁을 한 게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남아 있던 특실에 입원했고 치료비도 지불했다고 강조했다.(이데일리 12월2일자 <홍남기 “아들 입원 특혜 아냐..서울대병원에 청탁 안해”>)

김 총리는 7일 오전 기자간담회에서 “누구든지 자식이 병원에 입원할 정도가 되면 답답하지 않겠습니까”라며 “자식이 병원에 입원했는데 알아볼 수 있는 거 아닌가”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김 총리가 ‘병실을 알아볼 수 있는가’라며 아들 특혜입원 의혹을 받는 홍 부총리를 두둔하고 감쌌다는 보도가 잇따랐다.

그러나 김 총리는 이날 밤 설명자료에서 “기자간담회에서 ‘병실을 알아볼 수 있는 것 아닌가’라는 언급을 한 적이 없다”며 “(이 같은) 보도가 실제 발언 및 취지와 다르다”고 강조했다. 이어 “‘병원에서 입원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부모로서 걱정이 되니 자식의 정확한 상태에 대해서 물어볼 수 있는 것 아닌가’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나온 발언”이라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기자간담회에서) ‘특혜입원 논란에 대해 내용을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며, 사실관계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고 본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김영란법 위배 여부 등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발언했다”고 전했다.

김 총리는 “이는 (아들 특혜 입원 의혹 관련해) 사실 관계가 아직 명확하지 않으므로, 추가적인 사실이 확인되면 법 위반 여부도 당연히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원론적 답변”이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