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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 인한 올 1분기 적자 역시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 1분기 CJ CGV(079160)는 전년 동기 대비 31.32% 줄어든 319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영업 손실은 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주가 역시 연일 내리막을 걷고 있다. 지난해 말과 비교하면 3개월 만에 CJ CGV(079160)의 주가는 거의 반토막이 났다. 이달 들어서의 낙폭만 26%에 달해 코스닥 지수의 낙폭(11%)의 두 배가 넘을 정도로 부진하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극장 사업 대신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어드래곤은 새로운 ‘방어주’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이달 하락장이 지속되고 있지만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은 오히려 3.66% 올랐다. 이동륜 KB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에 따라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면서 양호한 흐름을 보이는 넷플릭스와 주가 동조화가 나타나고 있다”며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OTT 테마의 ‘대장주’로서의 수혜가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박성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SBS콘텐츠허브(046140)와의 합병 역시 최선의 방안으로 고려할 만하다”며 “자본력과 드라마 투자부터 제작, 유통 등을 모두 갖출 수 있는 만큼 드라마 스튜디오가 기여하는 기업가치가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회사의 가치가 더욱 부각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최근 콘텐츠 소비 방식이 다양해지면서 콘텐츠 제작사들의 판매 플랫폼은 넓어지고 있는 만큼 플랫폼보다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회사가 코로나19의 영향에서 자유로울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