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김종인 합동유세 “조국 살려야겠나, 나라 살려야겠나”

6일 종로 평창동에서 첫 차량 합동유세…부부도 참석
김종인 “文정부 코로나 잘 대응한 것처럼 홍보…대만과 비교하라”
황교안 “정권 심판, 여러분과 함께하면 된다”
  • 등록 2020-04-06 오후 6:30:53

    수정 2020-04-06 오후 6:30:53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운데)와 김종인 총괄 선대위원장이 6일 종로에서 합동 유세를 하고 있다. (사진 = 배진솔 기자)
[이데일리 조용석 배진솔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김종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6일 종로에서 합동 유세를 벌였다. 이들은 “지금 대한민국 경제를 실리겠나. 조국을 살리겠나”며 “우리 모두 힘을 합쳐서 여기서 부정, 저기서 불법 저지르는 문 정권을 심판하는 대장정을 시작하자”며 지지를 호소했다.

황 대표와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 평창동에서 합동유세를 했다. 황 대표와 김 위원장이 공식선거운동 시작 후 유세차량에 함께 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위원장은 “지난 3년간 이 사람들(문재인 정부) 내세운 정책이 뭔가. 소득주도 성장한다고 했는데 성장은 전혀 이뤄지지 않은 것이 정부 실적”이라며 “문 정부 3년 경제 결과가 실업과 폐업만 양산하는 결과로 나타났다”고 날을 세웠다.

또 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굉장히 엄중한 상황에 처했는데 마치 자기들이 코로나를 가장 잘 처리한 사람으로 얘기한다. 싱가포르·홍콩·대만과 비교해보라”며 “대한민국 확진자와 사망자수를 비교하면 낙제생이다. 그런데 이 사람들이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런데 이 사람들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중차대한 상황에서 이상한 사람을 살려낸다고 한다”며 “작년 법무장관으로 임명하고 국민의 탄핵을 받아 한 달 만에 물러난 사람”이라며 조국 전 장관을 겨냥했다.

또 “이 상황에서 조국을 살려야겠나, 나라 경제를 살려야겠나. 그 사람(조국 전 장관)은 자유민주주의에서 온갖 것 다 향유하고 본인이 사회주의자고 떳떳이 말하는 사람”이라며 “4·15총선에서 미래한국당 후보들이 다수를 차지하면 다음 날로 정부 잘못을 시정하고 모든 정책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에 이어 마이크를 잡은 황 대표는 “문 정권을 심판해야 하지 않나. 여러분과 함께하면 된다”며 “지금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겠나 조국을 살리겠나. 대한민국을 선택해야지 조국을 선택하면 망가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유세에는 황 대표의 부인 최지영씨와 김 위원장의 부인인 김미영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명예교수도 함께 했다. 최씨는 “저희 남편의 종로 사랑과 열정을 믿어주시고 종로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