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 中광군제 '휴롬이지' 원액기 등 1.6만대 판매

  • 등록 2021-11-15 오후 5:34:49

    수정 2021-11-15 오후 5:34:49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휴롬이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원액기 등 주방가전을 총 1만 6000대 판매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29만개 브랜드가 참여한 사상 최대 규모의 광군제에서 휴롬은 1만 6000대 판매와 함께 65억원 매출을 올렸다. 이번 성과 중심엔 지난해 3월 출시한 뒤 국내외에서 활발히 판매 중인 ‘이지 시리즈’ 원액기가 있었다.

‘휴롬이지’, ‘휴롬더이지’ 등 이지 시리즈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중국에서만 누적 판매량 8만대를 넘어섰다. 올해도 이지 시리즈는 채소, 과일을 통째로 넣을 수 있는 넓은 투입구와 손쉬운 세척 기능을 내세우며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휴롬은 이번 광군제에 앞서 중국 현지 마케팅을 강화했다. 기존 온라인 채널 내 현지 마케팅 강화를 비롯해 구매력이 높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 병행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과의 노출 접점을 확대했다.

먼저 온라인 채널에서는 중국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현지 소셜 미디어를 활용했다. 중국 내 주요 SNS 플랫폼인 소홍서, 비리비리, 도우인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고객 소통 창구를 넓혔다. 또한 타오바오, 징둥 등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 누적 조회 수 100만건을 돌파하는 성과도 거뒀다.

특히 올해는 베이징, 상하이 등 2개 도시에서 주거단지와 오피스, 쇼핑몰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광군제를 맞아 LG전자와의 협업으로 LG 징둥 자영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코드제로 청소기와 휴롬 원액기를 함께 노출하기도 했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앞으로도 중국 상하이 법인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에서 보다 차별화된 제품군 라인업을 선보이며 ‘건강’이라는 철학을 전파하는 프리미엄 건강주방가전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