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한메이린 작가와 재회…피아니스트 랑랑과 만남

지난 8월 추바이스 전시회 이어 한메이린 작가와 만남
피아니스트 랑랑에 "세계시민상 수상" 축하
  • 등록 2017-12-14 오후 8:20:05

    수정 2017-12-14 오후 8:20:05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14일 오전 중국 베이징시 한메이린 예술관을 방문, 한메이린 씨의 ‘길상상(吉祥象)’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베이징=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14일 베이징 시내에 위치한 한메이린예술관에서 한메이린 작가와 재회의 기쁨을 나눴다. 또 이 자리에서 경국 배우 리위강, 피아니스트 랑랑과도 만났다고 고민정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김 여사는 지난 8월 22일 서울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전시실에서 열린 중국 미술계의 거장인 ‘치바이스 전시회’ 때 한메이린 작가와 만났다. 치바이스 전시는 한중 수교 25주년을 기념해 열린 것. 한메이린 작가 내외는 당시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내외와 함께 참석했다. 김 여사는 치바이스 전시회 때 한메이린 작가를 만났을 당시 중국에 방문하게 되면 “꼭 한 번 전시실에 들르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날 만남에서 한메이린 내외는 스카프를 김 여사에게 둘러줬다. 또 두 마리의 조랑말을 데리고 와 깊은 환영의 마음을 전했다. 한메이린 작가가 키우는 이 조랑말들은 귀한 손님이 올 때면 늘 함께 환영인사를 했다.

김 여사는 한메이린 예술관에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을 만나 “애틀랜틱카운슬에서 수여한 세계시민상 수상을 다시 한 번 축하한다”며 반가움을 전했다. 이에 랑랑은 “직접 만나게 되어 영광이다. 영부인께서 성악가인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다”며 “앞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 관계가 계속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한메이린 예술관에 마련된 작은 무대에서는 리위 강의 노래공연도 마련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