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틴스플로어, VR강의 솔루션 런칭..동서울대 도입

  • 등록 2020-04-01 오후 5:54:27

    수정 2020-04-01 오후 5:54:2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확장현실(XR)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틴스플로어(대표 박정우)가 XR(VR)강의 솔루션 ‘XR CLASS’를 런칭한다.

전 세계 어디서든 가상의 강의실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가르치고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플랫폼으로 XR(Extented Reality)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 되었다.

최대 40명까지 한번에 접속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고, 3D XR 이머시브 사운드 기술을 통해 고품질의 인터넷전화(VoIP) 채팅을 현장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

아바타 꾸미기를 비롯,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 되고 서버 접속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출결현황을 파악하여 제공하는 등 재미와 학습편의 기능을 두루 갖췄다.

5G 망이 본격적으로 XR 환경과 연결되기 시작하는 올해, 국내외 통신사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의 교육 부분에 대한 혁신 사례로 주목받는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XR 환경에서 학습할 경우, 27% 더 높은 감정적 유대감과 90% 이상의 생산성 향상, 75% 이상의 재방문률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33% 이상의 교육비용 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동서울 대학교는 대학혁신사업 융복합트랙제 정규 교과목인 ‘드론 창의 융합트랙’ 강의에 즉시 XR CLASS를 적용하여 강의를 진행했으며 향후 수주간 더 많은 강의에 XR CLASS를 도입할 예정이다.

동서울대학교 VR 교육센터장 김준호 교수는 “XR CLASS는 기존 비대면 원격 교육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며 “동서울대학교에서는 선도적으로 교육현장에 XR 기술을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틴스플로어 박정우 대표는 “XR CLASS 서비스를 통해 더욱 몰입감있는 교육을 가능하게 하여 미래 교육 현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겠다”며, “서비스 발표 후, 국내외의 다양한 대학들로 부터 도입 문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서틴스플로어(대표: 박정우)는 2015년 설립된 VR 기술기반 스타트업으로 360영상 촬영 솔루션과 게임엔진기반의 인터랙티브 제작 기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VR콘텐츠 전문 제작, 유통사이다.

최근 SM 엔터테인먼트, 에버랜드, 분당 서울대병원 등과의 공동 사업 계약을 통해 게임, 엔터테인먼트 뿐 아니라 헬스케어, 교육 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영국으로 사업기회를 확대하는 등 세계시장에서의 영향력도 확대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