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빙그레는 ‘슈퍼콘’과 해태아이스크림 ‘마루 시리즈’ 모델로 걸그룹 오마이걸을 발탁했다고 18일 밝혔다.
| 걸그룹 오마이걸이 모델로 활약하는 빙그레 ‘슈퍼콘’.(사진=빙그레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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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광고는 빙그레가 해태아이스크림을 지난해 10월 인수를 마무리 한 뒤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동 마케팅이다. 한 모델을 양사 대표 제품 모델로 활용해 회사 간 융합 및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빙그레가 오마이걸을 슈퍼콘 모델로 발탁한 것은 온라인에서 맺어진 인연으로 시작했다.
오마이걸의 멤버 ‘미미’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정기적으로 업로드하는 먹방 영상에 빙그레 슈퍼콘이 수 차례 등장했고, 빙그레는 오마이걸 소속사 사무실로 아이스크림 냉동고와 제품을 보냈다. 미미는 아이스크림 냉동고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면서 널리 알려졌다.
해태아이스크림도 오마이걸의 멤버 ‘유아’와 인연이 있다. 과거 해태아이스크림의 체리마루 CF에 등장한 체리마루 캐릭터가 유아의 얼굴과 비슷해 팬들 사이에서 ‘인간 체리마루’라는 별명이 붙었다.
양사는 슈퍼콘과 마루 시리즈 제품에 오마이걸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 패키지를 이달 중순부터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또 오마이걸이 출연하는 두 제품의 광고 영상은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내용으로 다음달 초 공개할 예정이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무엇보다 우리의 제품을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모델 계약까지 할 수 있게 돼 의미가 크다”며 “해태아이스크림 인수 이후 첫 공동 마케팅을 기획한 만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