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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50여 개국에 담배를 수출하고 있는 KT&G는 민영화 이후 지난해 처음으로 해외 판매량이 국내 판매량을 넘어섰으며, 올해는 7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KT&G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해외로 사회공헌활동의 범위를 확대하고, 2005년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우즈베키스탄·몽골 등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했다.
캄보디아 봉사활동은 지금까지 총 33차례에 걸쳐 1000여명의 봉사단을 파견했으며, 12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봉사단원들은 현지 NGO단체들과 함께 수상유치원, 도서관 설립을 시작으로 학교 시설물 건립·보수, 보건·위생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T&G는 또한 우리나라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한국어학당을 설립해 한국어교육과 한국문화 전파에도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KT&G는 문화교류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3월 KT&G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KT&G 상상스쿨 문화축제 ‘코리안 팝 컬처 페스티벌(Korean Pop Culture Festival)’도 후원했다.
이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지 대학생 및 지역 주민 20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대표행사인 ‘K-POP 커버 경연’에서는 댄스와 노래 부문으로 사전 선발된 14개 팀이 경합을 벌였다. 이와 더불어 직접 한국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전통놀이 교실, 한복 체험, 떡볶이·김밥·어묵 등 한국 길거리 음식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한-인니 문화 양국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김진한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지난 10여 년 동안 해외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 전개해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왔다”며 “향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글로벌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