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전국 작은카페 100곳서 '우리농산물 상생음료' 선봬

  • 등록 2022-08-31 오전 6:00:00

    수정 2022-08-31 오전 6:00:00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개발한 우리 농산물 상생음료 ‘한라문경스위티’ 출시 기념 행사를 31일 연다고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판매 개시한 ‘한라문경스위티’는 3월 스타벅스와 중소벤처기업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간 상생 협약으로 탄생했다. 제주 한라봉과 문경 오미자를 활용,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티 음료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가 소규모 카페 중 매출 등을 고려해 선정한 100곳에서 5만잔을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3900원. 자세한 판매 매장 정보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게시된 QR코드와 동반성장위원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이날 “스타벅스가 경쟁관계인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약속하고, 이를 이행하는 최초 사례”라며 “스타벅스와 카페업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같은 모범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상생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3월 체결한 카페업 대중소기업 상생협약을 통해 협력한 첫 번째 결과물인 상생음료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상생협력 우수사례가 사회 전체로 확산되어, 갈등과 분열이 아닌 상생과 공존에 기반한 동반성장 문화가 대한민국에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장수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이사장은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상생음료를 통한 스타벅스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에 대한 홍보 효과 및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송호섭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음료라는 공통의 매개체로 소상공인 카페와 소통하고 협업해 상생음료라는 뜻 깊은 결실을 맺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이번 상생음료 출시를 시작으로 카페업 소상공인과의 더욱 적극적인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현재 소상공인 카페를 위한 두 번째 상생음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하반기 중에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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