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하이엔드 주방가구사업 확대 나선다

伊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발쿠치네’ 독점 판매계약
  • 등록 2023-02-22 오전 8:56:47

    수정 2023-02-22 오전 8:56:47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현대리바트(079430)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발쿠치네(Valcucine)’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에 따르면 ‘보피(Boffi)’, ‘불탑(bulthaup)’과 더불어 글로벌 3대 명품 주방가구로 평가받는 발쿠치네는 대표적인 최고급 주방가구 브랜드로 꼽힌다.

특히, 가장 얇고(두께 2mm) 가벼운 초경량 주방 도어를 비롯해 100%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 주방가구, 무소음 자동개폐 도어 등 압도적인 기술력과 고품질 생산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밀라노를 비롯해 파리, 뉴욕, 베를린 등 전세계 주요 도시에 3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대리바트는 “기존 프리미엄 라인(아란 쿠치네)과 메스티지 라인(리바트 키친)에 하이엔드 라인인 죠르제띠와 발쿠치네를 추가함에 따라 주방가구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특히,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리모델링 시장과 더불어 아파트 재개발 및 리모델링 등 B2B(기업 간 거래) 빌트인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현대리바트는 올 3분기 중 서울 강남구 논현동 부근에 발쿠치네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연내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주요 백화점에 발쿠치네 쇼룸 운영도 검토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특히, 발쿠치네를 앞세워 한층 다양해진 주방가구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B2B 빌트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서울 강남구와 용산구 등에 추진 중인 고급 아파트 재개발 및 재건축 단지별 고객 니즈를 분석해 발쿠치네, 아란 쿠치네 등을 복합적으로 구성한 제품군을 통해 계약 수주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최근 높아진 주거 환경과 더불어, 리빙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제품 고급화 바람이 거세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브랜드 확장과 자체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토탈 인테리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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