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휠라홀딩스(081660)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 4조2218억원, 영업이익 435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1.3% 증가, 11.7% 감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연매출 4조원을 돌파한 것은 처음이다.
사업 부문별 연간 실적을 살펴보면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의 경우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세 속 매출 2조9332억원, 영업이익 349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한 수치이다. 휠라 부문의 경우 매출 1조2886억원, 영업이익 853억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은 한 자릿수, 영업이익은 두 자릿수 감소를 기록했다.
아쿠쉬네트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큰 폭의 매출 증가를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다. 공급망 이슈가 완화 국면에 접어들며 운송비 부담이 줄어들었으며, 신규 출시한 제품이 전반적으로 판매 호조를 이룬 가운데 특히 타이틀리스트 클럽과 기어가 높은 인기를 얻으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휠라 부문의 경우 직접 사업 운영 지역이 대대적인 브랜드 리노베이션 과정에 있어 매출 채널 조정을 비롯한 5개년 전략 수행에 따른 비용이 발생했다.
휠라 부문 중 국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휠라코리아의 연간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 4963억원, 영업이익 863억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은 한 자릿수, 영업이익은 두 자릿수 감소를 기록했다.
휠라홀딩스 이호연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지속되는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아쿠쉬네트의 꾸준한 성장세, 로열티와 합작법인 사업 호조 및 환율 상승 수혜에 힘입어 매출 4조 클럽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라며 “회사의 명확한 방향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중장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