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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는 지난달 출시한 △딸기 탕후루키트 △청포도 탕후루키트 △적포도 탕후루키트 △방울토마토 탕후루키트 4종이 연일 매진 수준의 판매량을 보이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상품 입고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기다렸다 구매하는 고객의 사례가 다수 확인 될 정도다. GS25가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2월28일부터 3월15일까지 탕후루키트 4종은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으며, 과일 가공 분류 35종 중 각각 매출 Top 1~6위에 나란히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딸기탕후루가 1위, 청포도탕후루 2위, 적포도탕후루 4위, 방울토마토탕후루 6위다.
탕후루 키트는 과일, 시럽과 함께 세척한 과일을 꽂을 수 있는 나무 막대와 시럽을 부어 녹일 수 있는 전자레인지 전용 종이컵으로 구성됐다.
고객은 탕후루키트 구성품만으로 탕후루를 간편히 만들어 즐길 수 있는데, 세척해 나무 막대에 꽂은 과일 위에 종이컵에 담아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녹인 시럽을 뿌리고 굳길 기다리면 끝이다. 실온에 굳히기 보단 냉장고에 넣어 굳히면 보다 시원하고 더 바삭한 식감의 탕후루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500원이다.
김경훈 GS리테일 과일 담당 MD는 “SNS 화제 상품이나 쉽게 맛보기 어려웠던 탕후루를 간편히 조리하고 즐길 수 있는 탕후루키트로 출시해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큰 호응을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알차고 가장 편리한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