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업계 최초 라이브 커머스로 도시락 판매

오는 30일까지 매일 12시 25분부터 1시간 방송
군모닝버거, 대한민국도시락 등 신상품 10종 선봬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 2000~2500개 한정
  • 등록 2020-05-25 오전 8:43:51

    수정 2020-05-25 오전 8:43:51

GS25 라이브 쇼핑 판매 이미지(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GS25는 업계 최초로 프레시푸드(FF) 신상품을 생방송 라이브 쇼핑으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GS25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과 손을 잡고 오는 30일까지 매일 12시 25분부터 1시간씩 그린 앱에서 생방송으로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GS25 군모닝버거, 힘내라 대한민국도시락 등 프레시푸드 신상품 10종으로 매일 2상품씩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각 상품당 수량(2000~2500개)이 한정됐으며 인당 5개까지 판매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동영상을 통해 상품의 품질과 맛을 간접 경험 가능한 새로운 판매 경로다. 실시간 채팅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 홈쇼핑과 차이가 난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성장하는 환경과 맞물려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들 위주로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방송 중에는 2530원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 등 쇼핑 외 이벤트 제공을 통해 타겟 고객에게 자세한 상품 설명과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쇼핑 기획전에서는 고객이 방송되는 시간뿐 아니라 상품을 24시간 선착순으로 구매 가능하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입한 다음날에 GS25에서 교환이 가능한 쿠폰이 발송된다. 고객이 점포를 방문해 해당 상품으로 교환 하거나 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동일 가격대의 상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생방송 라이브 쇼핑은 실제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쇼호스트를 통해 방송이 진행된다. 점심 시간 대 고객이 실시간으로 보는 상황에서 상품에 대한 소개와 이벤트가 방송되어 실시간 반응이 높을 것이라고 GS25는 기대하고 있다.

윤희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고객들의 언택트 쇼핑 트렌드에 적합하며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한 쇼핑 방법을 고민하다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쇼핑을 통한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고객들이 이번 방송을 통해 GS25 프레시푸드 상품의 품질 우수성도 확인하고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보는 쇼핑의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