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경기를 타지않고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할 수있다는 장점으로 창업시장에서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던 미용실 창업이 지난해 하반기를 정점으로 깊은 불황의 터널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확대 일환으로 이달 부터 사외보 ‘Hair studio'를 창간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어려울 때 일수록 고객과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한다.” 며 “사외보를 통해 뷰티 트렌드, 패션, 생활 등의 관련 정보를 고객에게 제시하고, 일상생활에 활용함으로써 밀접한 관계를 형성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가자헤어비스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매월 25일을 ‘러브데이’로 정하고 최대 25%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매월 25일 이가자헤어비스 가맹점의 전 직원은 LOVE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와 뱃지를 착용하고, 시술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마트코인 스트랩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박준뷰티랩도 서울시청을 비롯해 경기도청, 충남도청, 광주시청, 인천시청 등과 제휴를 맺고 3명 이상의 다자녀 가정을 위한 ‘다자녀 카드’ 를 발급 최대 3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측은 “경기 불황 타개책으로 서울시청, 경기도청 등과 함께 3자녀 이상의 가정을 대상으로 각 종 할인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며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과 맞물려 가맹점의 매출상승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