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은행서 안마의자 체험하니 방문객 100명↑

코웨이·신한은행 업무협약…서소문로 디지로그지점에 임시전시장 마련
비렉스 체험 고객 북적..."오후 12시~2시 가장 붐벼"
방문고객뿐 아니라 누구나 방문 체험 가능해
안마의자 설치 후 은행 방문객 일평균 100명 늘어
  • 등록 2023-11-19 오후 1:46:06

    수정 2023-11-19 오후 7:26:26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아이디어가 좋아 보이네요. 은행업무 대기시간이 긴 편인데 그 사이에 안마도 받고 괜찮네요.”

지난 16일 오후 1시 30분께 서울 중구 서소문로 116 신한은행 디지로그점 1층에서 코웨이 안마의자를 체험한 40대 여성 조 모씨는 이같이 전했다. 조씨는 “(안마의자) 디자인이 예뻐서 먼저 봤다”며 “근처 후지필름 전산실에서 근무하는데 전산실이다보니 어깨가 자주 결리고 아프다”고 했다.

신한은행 중구 서소문 디지로그 지점에 있는 코웨이 안마의자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비렉스 쇼룸 팝업 (사진=코웨이)
고객 발길이 점차 줄어드는 은행 창구가 안마의자에서 두 다리를 뻗고 마사지를 받는 이들로 북적인다. 코웨이(021240)가 신한은행과 손잡고 자사의 안마의자 및 매트리스 브랜드인 ‘비렉스’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안마의자 ‘페블체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비렉스 진열실’(쇼룸) 임시매장 현장이다.

양사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키로 했다. 이번 비렉스 쇼룸 체험관 운영은 그 첫 번째 협력의 일환이다. 비렉스는 코웨이 하면 떠오르는 정수기 이미지를 탈피하고 수면 및 휴식관리(슬립·힐링케어) 전문성을 내세우기 위해 별도로 내세운 브랜드다. 코웨이는 2021년 기준 1조원 규모로 성장한 국내 안마의자 업계 후발주자다. 하지만 특유의 렌털 서비스 경쟁력으로 업계의 다크호스(숨은 실력자)가 될지 주목받고 있다.

최선경 코웨이 마케팅 매니저는 “근처가 사무실 밀집지역이다보니 오후 12시부터 2시까지가 많이 붐비면서 대기 고객도 발생한다”며 “5분 이상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했는데 안마의자 기본모드인 20분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중구 서소문 디지로그 지점에 있는 코웨이 안마의자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비렉스 쇼룸 팝업 2층 (사진=코웨이)
비렉스 안마의자 체험은 은행 영업점 개장 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매장에는 총 6개 안마의자를 마련했다.

1층에는 전시용 1개와 체험용 3대가 마련됐다. 기업고객과 고액자산가 전용창구인 2층에는 칸막이와 커튼까지 설치돼 개방되지 않은 공간에서 비공개로 안마를 받을 수 있다.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한 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주위를 지나가다 그냥 들러도 된다. 실제 신한은행 디지로그 서소문점 입구에는 “휴식이 필요한 누구나 들어오세요”라는 안내문구를 부착했다.

실제로 이날 창구에서 만난 40대 여성 임 모씨(서울 성북구 거주)는 자녀를 근처 문화원에 데려다 주고 커피숍으로 가다가 우연히 들렀다. 임씨는 “‘코웨이가 안마의자 하는 곳이 아닌데’라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한 번 체험이 가능하다고 해서 들어왔다”며 “생각보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디자인은 타사 안마의자 제품과 비슷한데 기능성에서 코웨이 제품이 더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문성기 신한은행 디지로그 서소문점 부지점장은 “협업회사 브랜드 노출도 되고 은행 홍보도 돼서 상호 윈윈하는 효과가 있다”며 “하루 평균 200명 정도 방문 고객이 있었는데 비렉스 설치 이후 평균적으로 100명(중복 방문 포함)은 더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안마의자는 고가라 직접 써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 중요하다”며 “은행 매장은 그런 공간이 될 수 있고 은행 임직원이나 이용 고액자산가는 안마의자 시장 주요 타깃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중구 서소문 디지로그 지점에 있는 코웨이 안마의자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비렉스 쇼룸 팝업 (사진=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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