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광고 4편,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

KGC인삼공사, KT, 알바몬, 동원참치 광고 등 4편 등재
KGC 광고,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에도 선정
10위 안에 펭수 관련 광고만 3편… 펭수 스타성 입증
  • 등록 2020-04-21 오전 9:04:05

    수정 2020-04-21 오전 9:04:05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선정된 제일기획 광고 4편(사진=제일기획)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제일기획은 자사가 제작한 광고 4편이 구글이 발표한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이름을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별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한다.

선정된 국내 1분기 광고 10편 중 제일기획이 제작한 광고는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 △KT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편 △알바몬의 ‘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편 등 총 4편이다.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은 지난 1월 설을 맞아 공개된 광고다. 펭수가 설을 맞아 남극에 있는 부모님을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 호평을 받았다. 광고는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지난 1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KT의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광고는 KT에서 단독 출시되는 제품의 레드 컬러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2월 제작됐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를 모델로 기용했으며, 유튜브 조회 수는 16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알바몬의 ‘알바몬 뒤집어 놓으셨다’ 편은 ‘밈(meme, 인터넷에서 주로 사용되는 관용 표현)’을 활용한 대표적인 광고로 인기를 끌었다. 가수 박미경을 모델로 기용해 순발력 있게 손님을 응대하는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찬사를 보내는 장면을 광고에 담았다. 평소 이 해당 밈을 알고 있던 사람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 광고는 펭수와 손나은이 모델로 출연해 중독성 있는 노래와 춤을 추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전작의 후속작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에 따라 제작됐으며 유튜브 조회 수는 1600만 건을 넘어섰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광고 타깃들이 광고를 직접 찾아 보고 즐기며, 자발적으로 확산시킨 광고가 큰 인기를 얻었다”며 “여기에 해당 시기에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모델을 적절하게 활용 하는 등 소비자 트렌드를 잘 짚은 것도 선정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 이번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는 펭수를 모델로 한 광고가 3편이나 선정됐다. △KGC인삼공사의 ‘펭수의 귀향’편 △동원참치 ‘캔을 바로 따’편 △빙그레의 ‘붕어싸만코X펭수’편이 이름을 올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