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흘림방지 이중리드’ 커피판매 30만개 돌파

플라스틱 빨대·캡 제거, 친환경 분리수거 가능
  • 등록 2024-02-02 오전 9:40:04

    수정 2024-02-02 오전 9:40:0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남양유업(003920)은 국내 최초 흘림방지 이중리드를 적용한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가 지난해 출시 이래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흘림방지 이중리드는 플라스틱 빨대와 캡을 제거해 보다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로부터 “기존 제품보다 분리수거가 한결 수월해졌다”, “마실 때 흘러넘치지 않는 게 신기하고 기특하다” 등 호응을 얻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플라스틱을 지속 줄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깨끗한 지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세이브 디 어스(Save the Earth)’를 전개, 지난해까지 남산 N서울타워의 2배 높이를 쌓을 수 있는 병뚜껑 3만9507개, 잠수교 8배 길이의 빨대 4만2690개, 우면산 생태공원 저수지 2배 규모의 멸균팩 14만7092개를 모아 자원순환 기관 서울새활용플라자에 기부했다.

수집된 소형 플라스틱은 ‘소재 매칭’을 통해 업사이클링 기업에 전해져 화분 키트, 교구, 인테리어 소품 등의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병뚜껑을 활용해 만든 친환경 가위 ‘플라엑스’는 분리수거, 스트로우프리 제품 개봉 등 다방면에 활용 가능하고 친환경 종이 소재 케이스를 분리수거함으로 디자인해 실용성을 한층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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