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타이젠OS' 탑재 스마트 상업용 디스플레이 첫 공개

세계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6'서 공개
초슬림·아웃도어용 제품에 탑재..사이니지 범용성 높여
콘텐츠 실시간 업데이트.. 상업용 디스플레이시장 공략
  • 등록 2016-06-09 오전 9:52:15

    수정 2016-06-09 오전 9:52:15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타이젠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2016(Infocomm 2016)’에서 타이젠 OS를 탑재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타이젠 OS는 세계 최소 두께 29.9mm의 초슬림 스마트 사이니지 2개 제품군과 실외에서 사용하는 아웃도어용 스마트 사이니지에 탑재됐다.

이번에 공개된 초슬림 스마트 사이니지(P시리즈)는 화면밝기 700니트와 500니트의 2개 제품군으로 구성됐으며, 빛 반사 방지 패널을 적용, 화면 가독성을 높였다. 24시간 사용해도 문제가 없도록 제품 내구성도 강화됐다.

아웃도어용 스마트 사이니지(OHF시리즈)는 PC와 라우터 등이 내장된 올인원 타입이면서도 기존 아웃도어용 모델보다 슬림하다. 올인원 타입으로 설치가 매우 간단하고 관리가 쉽다. 아울러 IP56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100m 거리까지 영상 신호를 전송할 수 있는 HDBase-T 기능을 지원한다.

타이젠 OS가 적용된 사이니지는 범용성이 확대될 뿐 아니라 새로운 사용자경험(UX)를 적용, 화려한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호환성과 그래픽 환경을 지원한다. 사진 이미지, 영상 등 스마트 사이니지를 통해 디스플레이 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재생하는 한편 실시간 업데이트도 지원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고유의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인 SSSP의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를 공개하고 HTML5를 지원해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개된 API를 활용하면 스마트 사이니지에서 활용할 전용 프로그램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사용자가 이미 구축해 놓은 홈페이지 광고와 홍보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웹 브라우저 기능도 추가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 서버(MagicInfo Server) 4.0’도 첫 공개하고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직인포 서버4.0은 대수 제약 없이 전 세계에 설치된 스마트 사이니지의운영과 관리가 가능한 토탈 솔루션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사이니지에서 운영하는 콘텐츠의 업데이트나 운영 시간 관리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처음으로 공개한 타이젠 운영체계를 탑재한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들은 향후 상업용 사이니지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타이젠 운영체계를 스마트 사이니지 제품군에 확대 적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 2016 (Infocomm 2016)’에서 타이젠(Tizen) OS를 탑재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첫 공개했다. 삼성전자 제공


▶ 관련기사 ◀
☞[특징주]삼성전자, 7거래일째 상승…52주 신고가
☞코스피, 강보합 출발…弱달러·유가상승 호재
☞[투자의맥]외국인 매수 정점통과…코스피 추가상승 제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