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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산 토마토 신품종인 ‘파프리카 토마토’(애플레드·애플오렌지·애플노랑품종)는 빨강, 주황, 노랑의 선명한 색감과 모양이 파프리카를 닮아 ‘파프리카 토마토’라는 이름이 붙었다. 2017년 가나종묘가 개발한 이 과일은 이색적인 맛과 색감으로 꾸준히 소비가 늘고 있다. 올해 생산량은 전년 대비 150%가량 증가할 전망이다.
‘노랑 파프리카 토마토’는 올해 3월 미국 남부 종자협회가 수여하는 ‘전 미주 품종상’(AAS,All America Selections Award)을 수상해 ‘한류 과일’의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김종열 홈플러스 과일팀 바이어는 “치열해지는 과일 시장에서 국내산 과일의 저변 확대를 돕고자 신품종 과일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색 과일을 기획해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는 한편 우수 농가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