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 휴가철 앞두고 간편한 먹거리 관심

배달갈비, 간편한 포장과 저렴한 가격 인기
다이어트 맥주.수입 캔맥주 등 주류도 관심
  • 등록 2007-07-24 오후 1:58:08

    수정 2007-07-27 오후 2:14:04

[이데일리 강동완기자] 장마가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휴가를 떠나기 전 챙겨야 할 필수품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먹거리다.

이번 휴가에는 간편하면서도 푸짐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제품을 챙겨보는 센스를 발휘해보는 것은 어떨까?

휴가철에 챙겨볼만한 먹거리를 정리해본다.

 
고기류-간편하고 저렴한 배달갈비
갈비배달전문점 ‘경복궁아침’(www.nhkm.co.kr)의 모든 고기는 양념 상태로 팩 포장 돼 있어 바캉스를 떠나기 직전 주문해 아이스박스에 넣어가기만 하면 된다.

또한 가격적인 면에서도 부담 없기 때문에 휴가를 가서 여러 종류의 갈비를 맛 볼 수 있는 즐거움도 있다.

장류-성수기 맞아 제품 새 단장
 
고기가 있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 고추장, 쌈장, 된장이 바로 그것. 장류 업계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제품 새단장에 나서고 있다. 보통 바캉스시즌에는 비수기 보다 매출이 2배는 오르기 때문이다.

CJ해찬들(http://www.haechandle.com)은 다양한 식문화를 감안하여 ‘달지 않은 집고추장, 매콤 양념 비빔 고추장, 레몬초고추장, 새콤달콤 초고추장 등 제품의 다양성으로 바캉스를 떠날 고객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주류-다이어트 맥주 출시
맥주를 포함한 주류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 이다. 맥주 역시 성수기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신제품을 내 놓고 있다. 하이트맥주(http://www.hite.com)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식이섬유를 넣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S’를 출시해 비키니를 입는 여성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휴대 및 보관이 간편히 남길 걱정이 없는 소용량 미니어쳐 제품도 인기다.

수석무역(http://www.winenjoy.co.kr)은 국내 최초로 프랑스의 크로넨버그 250ml 용량의 캔맥주를 수입했다. 프랑스 외에 한국에서 최초로 판매되는 이 제품은 바캉스철을 맞이하여 GS25와 독점 공급 계약을 맺어 판매하게 된다.

이외에도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져서는 안 될 김치는 필수 휴가 준비물이긴 하지만 큰 용량 때문에 많이 불편했다. 이런 점을 해소하기 위해 한성식품(http://www.hskimchi.co.kr)은 휴가지에도 부담 없이 가지고 갈 수 있는 미니 맛김치세트를 출시했다. 한봉지가 80g으로 이루어져 1인분 식사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대상 ‘종가집 김치’(http://www.chongga.com)는 먹기 좋은 크기고 자른 김치를 페트 용기에 담아 김치국물이 흐르거나 김치를 일일이 잘라야 하는 번거러움을 없애 준다.

▶ 관련기사 ◀
☞(여름철 창업아이템)④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다
☞(여름철 창업아이템)③ 아름다워지고 싶은 사람들이여, 오라!
☞(여름철 창업아이템)② 아이스크림, 달콤하게 돈번다
☞(여름철 창업아이템)① 보양식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이제야 웃는 민희진
  • 나락간 '트바로티' 김호중
  • 디올 그 자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