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규 전략홍보본부장은 7일 서울 마포당사에서 열린 ‘선거후반 판세 분석 및 전략’ 기자간담회에서 “새누리당과 더민주의 패권공천에 실망한 이탈층이 국민의당으로 옮겨오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최근 정당지지율 상승과 관련해 “호남의 결심을 받아내고 그 바탕에서 정치불신층인 무당층을 견인하고자 했던 당초 목표가 어느정도 지표상으로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서울 은평을, 서울 관악갑, 인천남구을의 경우 경합열세에서 경합국면으로 옮겨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본부장은 “몇몇 지역은 이번 주말이 골든크로스 시점인 것으로 보고 있다”며 “주말에 특별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국민의당은 정치불신층이면서 까다로운 정치비판 의견을 갖고 있는 ‘스마트보터’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정치·경제상황 현상을 직시하면서 자신의 입장이 분명한 까다로운 유권자, 모든 현상이나 정책을 냉철하게 판단하고 정치적으로 대체제를 찾고 있었으나 대안이 없어서 그동안 투표를 포기한 유권자층을 ‘스마트보터’로 규정했다.
이 본부장은 “그동안 정치적 수준이 너무 낮아서 투표할 필요성을 못 느꼈던 이런 유권자의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 분들에게 투표하면 바꿀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을 주고 투표장으로 나오게끔 하는 게 국민의당의 선거 후반부 핵심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안 대표가 전일 기자회견에서 각 정당에게 정당대표 공개토론과 공약책임제를 제안한 것도 이같은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당이 주말 유세를 통해서 국민의당이 국회에 들어가면 국회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국민의당이 진정성 가지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정당이며, 정치혁신에 진정성 갖고 있는 정당이라는 점, 기존 정치구도를 깨고 정권교체를 위한 큰 그릇이 되겠다는 것 잘 말씁드려서 지금의 상승세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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