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제품으로 불리는 황사마스크, 각종 세정제 등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했다. 1월1일부터 3월14일까지 황사·미세먼지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40% 늘었다.
보통 2월부터 황사 마스크를 찾기 시작했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황사 마스크 매출이 1월부터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황사마스크 매출은 지난해보다 75%가 늘었다.
또한 외출 후 모공 속에 쌓인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씻어내는 클렌징 제품 매출도 전년대비 40% 늘어났다. 관련 제품 중
이외에도 미세먼지에 예민한 두피 관리를 돕는 헤어케어 제품은 지난해보다 42%, 구강청결제는 35% 판매가 늘었다.
구강청결제 역시 휴대가 용이한 제품의 판매가 두드러졌는데, 80ml~100ml 제품이 250ml 이상에 비해 최대 4배까지 많이 팔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예보 없이 기승을 부리는 경우가 늘면서 안티폴루션 제품을 준비하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는 추세”라며 “올해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 좋은 작은 사이즈의 제품들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