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양인터내셔날, 아티스트 '탑' 제작 와인브랜드 '티스팟(T'SPOT)' 국내 선봬

프랑스 보르도 가라지 와인 선구자 '뛰느방 와이너리'에서 만들어지는 티스팟(T'SPOT)
  • 등록 2022-12-19 오후 2:21:47

    수정 2022-12-19 오후 2:21:4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티스트 탑(T.O.P, 본명 최승현)의 와인브랜드 ‘티스팟(T’SPOT)’이 이달 말 와인전문기업 ㈜금양인터내셔날을 통해 국내에 론칭한다.

▲ 포토: 목정욱, 스타일리스트: 김영진, 헤어: 이혜영, 메이크업: 최시노 (사진=TOPSPOT PICTURE 제공)
티스팟은 탑이 직접 원액, 블렌딩, 빈티지 등의 와인선별과정과 와인 레이블을 위한 아트워크 큐레이션 및 브랜딩까지 전체과정을 직접 결정해 만들어진 와인브랜드이다. 레드 와인의 경우 프랑스 보르도 가라지 와인의 선구자 뛰느방이 양조를 전담하고 있으며, 현지 유럽, 미국, 일본 등 약 32개국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금양인터내셔날 제공)
티스팟 레드는 메를로를 주 품종으로 하여 카베르네 프랑, 카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한 와인으로 레드 베리류의 붉은 과실향과 오크숙성에서 온 바닐라 뉘앙스가 우아하고 기분 좋게 밸런스를 이루는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티스팟 브뤼는 아이렌 품종의 와인으로 옅은 샴페인 골드 색상을 띄는 청량감이 뛰어난 스파클링 와인이다. 산뜻한 버블감과 함께 느껴지는 신선한 과실 맛과 꽃내음의 기분 좋은 밸런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본질에 충실한 클래식 스타일의 와인들이지만 전면 레이블은 그의 오랜 친구인 일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코헤이 나와(Kohai Nawa)의 대형 유화작품 Direction 50 원작만을 초소형 디스플레이 하였고, 전반적인 패키징 또한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한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12월 하순 출시되는 티스팟 와인 2종은 매우 합리적인 가격대의 레드와인과 스파클링 와인들로, 모임이 많은 연말 등 다양한 때와 장소에서 마시기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스팟(T’SPOT)은 백화점, 와인전문샵 및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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