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래’는 교원그룹 온라인 플랫폼 ‘마켓85’에서 기획한 자체 브랜드다. 자녀 성장 단계에 따라 나이 및 공간별로 최적화한 아이템을 선별하고, 교원그룹만의 특색 있는 키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교원크리에이티브는 최근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라이브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라방’이 새로운 쇼핑문화로 확산하면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와 함께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이들과 실시간으로 채팅하며 쌍방향 소통하는 것은 물론,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육아 콘텐츠로 엄마들에게 인기가 높은 인플루언서 김예랑, 김은혜씨가 쇼핑 호스트로 등장해 상품 정보를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채팅으로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며, 다양한 육아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드롱기 에스프레소 커피머신과 베이비 샤워필터 등을 제공한다. 구매 리뷰 작성 시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교원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더 많은 이들이 ‘아이나래’ 브랜드와 상품을 쉽게 만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며 “뉴미디어에 익숙한 젊은 세대나 오프라인 쇼핑이 어려운 이들을 겨냥해 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나아가 판매 채널 또한 확대해 온라인 플랫폼 ‘마켓85’와 시너지효과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