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년 맞은 ‘LG 그램’, 구입 고객 등에 굿즈 증정

3개 브랜드와 협업해 ‘LG 그램 굿즈’ 제작
  • 등록 2020-07-23 오전 11:00:00

    수정 2020-07-23 오전 11:00:00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LG전자(066570)는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 출시 7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매달 17일 LG 그램의 가치에 부합하는 3개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LG 그램 굿즈(goods)’를 공식 사이트에 공개한 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에 제공한다.

이달에는 ‘로우로우’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백팩과 안경 등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 8월과 9월에도 각각 새 브랜드와 협업한 굿즈를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LG 그램을 구입한 고객은 물론 기존 LG 노트북 사용자 중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 LG 그램 굿즈를 증정한다.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통해 LG 그램 굿즈를 판매한 펀딩 금액은 전액 정보기술(IT) 소외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앞서 2014년 LG 그램을 처음으로 출시한 이후 화면 크기는 점차 키우면서도 가볍고 얇은 초경량 노트북 시대를 선도해 왔다. 14·15·17형 LG 그램은 출시 당시 각각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으로 인정받으며 월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2015년 국내 노트북 판매량 가운데 절반 수준이던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은 LG 그램을 처음 출시한 2016년부터 큰 폭으로 성장해 지난해 70%를 돌파했다. 또 17형 LG 그램이 처음 출시된 2019년에는 17형 이상 대화면 노트북의 국내 판매량이 직전 연도에 비해 5배 이상 늘기도 했다.

실제 LG 그램의 국내 매출 가운데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은 2016년 절반 수준에서 올 상반기에는 약 76%로 늘었다. 올해 들어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 수요가 증가해 초경량·대화면이 강점인 LG 그램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 모델들이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리 엄마 맞아?
  • 토마토에 파묻혀
  • 개더워..고마워요, 주인님!
  • 공중부양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