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천승현 기자]
대웅제약(069620)은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26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7.7% 늘었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733억원으로 전년보다 1.2%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210억원으로 111.2% 증가했다.
다국적제약사와 공동으로 판매중인 오리지널 의약품의 실적에 따라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매출에서 희비가 엇갈렸다.
전문의약품의 경우 고혈압약 ‘세비카HCT’, 당뇨병약 ‘자누메트’ 등 다국적제약사로부터 도입한 신약 제품들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11% 증가했다.
반면 일반의약품의 매출은 전년대비 28% 감소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2010년부터 베링거인겔하임의 일반약 7개 품목을 판매했는데, 올해 초 베링거인겔하임이 해당 제품의 판권을 회수하면서 매출 공백이 발생했다.
이와 함께 판매관리비 등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큰 폭으로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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