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그룹 레페리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매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 레페리 2022년 5월 누적 매출 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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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페리의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4% 증가했으며, 지난 4월에는 전년 동기간 대비 94%로 2배 가까운 상승세를 나타냈다. 4월 영업이익률 역시 지난 전년 동기 대비 6%P 증가했다. 레페리의 올 5월까지 실적(매출총이익)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46% 상승하며 2분기 견조한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매출 비중 역시 사업부문별 실적 호조를 보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레페리의 주요 사업영역인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커머스 각각 올해 5월 누적 매출 모두 전년 동기간 대비 각 42.7%, 43.5% 증가했다. 특히 라이브커머스 부문의 5월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4.6% 큰폭으로 증가하며 사내독립기업인 ‘라이버스’의 출범과 함께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관련 매출이 더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레페리의 두드러진 실적 호조세 주요 이유는 MCN 비즈니스 구조에서 벗어난 연결과 융합에 집중한 경영 전략을 꼽을 수 있다. 레페리는 인플루언서 각각을 개별 휴먼 플랫폼화 시켜 해당 채널 내에서 콘텐츠부터 커머스까지 연결되는 안정적인 비즈니스 밸류 체인을 완성했다. 이는 인플루언서라는 하나의 미디어 채널을 중심으로 소비자와 브랜드/제품 간 기능적 연결을 도모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또, 머니타이즈 전략에 기반해 크리에이터의 생애주기에 따라 점진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것도 주효하다. 머니타이즈는 수입이 없는 상태의 서비스를 수익 창출 사업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뜻한다. 레페리는 이종 산업으로의 사업 다각화가 아닌 기존 사업에서 시장환경과 성장성이 돋보이는 영역에 집중 투자, 육성하며 새로운 수익원 발굴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