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의 동행축제', 대기업 등 22개 곳 상생협력 프로젝트 진행

대기업·벤처플랫폼이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자발적 판매
우수상품 약 6000개 제품 온라인 판매전도 병행
  • 등록 2022-08-31 오후 12:00:00

    수정 2022-08-31 오후 12:00:00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7일간의 동행축제’ 기간 동안 약 22개의 대기업 및 벤처플랫폼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제품을 자발적으로 판매하는 ‘상생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중기부에 따르면 ‘7일간의 동행축제는’ 이날 전야제에서 유망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전국민 소비 축제의 시작을 선포했다.

이번 ‘7일간의 동행축제’는 소상공인·중소기업과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아울러, 준비과정에서 대기업과 소상공인·중소기업이 자발적으로 상생하여 온 국민의 가치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런 노력으로 일환으로 22개 대기업 및 벤처플랫폼이 참여하는 ‘상생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여 기업은 롯데그룹, CJ, GS리테일, 카카오, 네이버,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현대백화점, 한샘, NS홈쇼핑, 홈앤쇼핑, 현대홈쇼핑, 한화호텔앤드리조트, SKT, KT, LGU+, 배달의민족, 핀다, 페이코, 야놀자, 마켓컬리, 무신사 등이다.

‘7일간의 동행축제’ 기간 상생협력 프로젝트 외에도 국내·외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상공인·중소기업 우수상품 약 6000개 제품에 대한 판매전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희정 중소벤처기업부 판로정책과장은 “7일간의 동행축제를 통해 온 국민이 가치소비를 실현해 우리 경제가 회복하는 시발점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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