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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8일(현지시간) CES 2020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B2B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상용 LG전자 A&B센터장(전무), 산제이 라비(Sanjay Ravi) MS 자동차사업부문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이번 MOU로 MS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와 LG전자 B2B 솔루션을 접목해 기업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웹OS 오토와 MS 차량용 클라우드 플랫폼 MCVP(Microsoft Connected Vehicle Platform)를 결합한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이용해 이용자들에게 인터넷 라디오, 비디오 스트리밍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LG전자는 MS와 빌딩관리시스템에서도 협력을 강화한다. MS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활용한 비컨(BECON, Building Energy Control) 시스템을 통해 대형건물에 최적의 냉난방을 제공하는 공조 솔루션을 개발한다.
산제이 라비 MS 자동차사업부문장은 “MS는 모빌리티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용 LG전자 A&B센터장은 “LG전자의 B2B 솔루션과 MS의 클라우드 인프라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많다”며 “MS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B2B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