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관계사 오로라미디어 야구 예능 '빽투더 그라운드' 론칭

  • 등록 2022-02-08 오후 1:45:05

    수정 2022-02-08 오후 1:45:05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초록뱀미디어(047820)는 관계사 오로라미디어가 스페이스래빗, 프리콩과 함께 야구 예능 프로그램 빽투더 그라운드를 제작·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빽투더 그라운드는 국내 야구 역사의 한 획을 그었던 레전드 스타들의 화려한 복귀를 진정성 있게 담아내는 은퇴 번복 버라이어티다. 방송에서 레전드 스타들은 다시 한 팀을 이뤄 현역시절에 보여준 멋진 플레이를 재연할 예정이다.

과거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올림픽, 프리미어12에서나 볼 수 있었던 대한민국 최고 야구 국가대표들이 세대를 뛰어넘어 한 팀으로 경기하는 감동적인 모습을 안방에 전달한다. 레전드 팀의 감독 자리에는 김인식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고문이 함께하며, MC는 김구라와 이찬원이 맡는다.

빽투더 그라운드 연출을 맡은 유일용 스페이스래빗 제작본부장은 “올해는 한국프로야구 4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달궜던 레전드 야구선수들이 은퇴를 번복하고 그라운드에 다시 서는 꿈같은 이야기를 실현해보고 싶었다”면서 “무뎌진 몸과 달리 가슴 속 열정만큼은 여전히 뜨거운 은퇴선수들이 김인식 국민 감독님과 함께 레전드 국가대표 야구단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리얼하게 그려 나갈 계획”이라고 기획 의도를 알렸다.

오로라미디어는 올해 빽투더 그라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예능프로그램 제작을 준비중이다. 지난해 콘텐츠 제작사 얼라이언스 참여를 계기로 콘텐츠 제작은 물론 이를 통한 다양한 수익창출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케이블TV 방송채널을 직접 운영할 계획으로 이를 위해 지난해 Kstar(케이스타) 채널을 인수했다”며 “Kstar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한 콘텐트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사 얼라이언스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확보, 노출시키는 한편 광고 등 부가수익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빽투더 그라운드는 오는 3월 MBN과 kstar 채널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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